코로나19 여파 ‘세계청소년태권도캠프’ 온라인으로 개최


  

태권도진흥재단, 세계 52개국 청소년 참가! 태권도 수련과 문화 교류

2010년 세계청소년태권도캠프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2021 세계청소년태권도캠프’가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은 ‘2021 온라인 세계청소년태권도캠프’ (이하 태권도 캠프)를 24일부터 오는 10월 7일(목)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청소년 38명을 비롯해 페루, 브라질, 말레이시아, 모로코, 영국, 키리바시 등 5개 대륙에서 52개국 360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한다.

 

청소년들은 매주 1∼2회 캠프에 참가하며 총 10회에 걸쳐 ‘태권도 수련 프로그램’과 ‘라이브 수련’, ‘문화 프로그램’ 등에 동참한다.

 

‘태권도 수련 프로그램’은 태극, 고려, 금강 등의 품새 수련과 발차기 등으로 구성되었다. ‘라이브 수련’은 수련 프로그램 중에서 개인 수련이 어려운 부분을 실시간으로 지도해 준다.

 

특히, ‘문화 프로그램’은 참가 청소년들이 자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참가자들에게 제공하는 키트를 활용해 전통매듭 만들기와 한글 캘리그래피 등 우리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도 갖게 된다.

 

이와 함께 태권도에 대한 이해와 흥미 유발, 참석률을 높이기 위해 태권 댄스와 자유 품새 콘테스트 등도 반영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우수 참가자들에게 태권도복과 태권도화, 트레이닝복 등을 선물한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2021 온라인 세계청소년태권도캠프에 참가한 전 세계 청소년들이 태권도의 매력과 대한민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라며 “캠프를 통해 전 세계 청소년들이 화합하고 태권도와 한국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1 온라인 세계청소년태권도캠프’는 8월 24일 입소식을 시작으로 51일간의 캠프 일정을 시작한다. 태권도 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2021 세계청소년태권도캠프가 온라인으로 개막 했다.

- 국문 : http://www.worldyouthtaekwondocamp.com/kr/mindex.php

- 영문 : http://www.worldyouthtaekwondocamp.com/mindex.php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세계청소년태권도캠프 #청소년캠프 #태권도캠프 #태권도진흥재단 #코로나 #온라인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