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더 풍성해진 ‘국립태권도박물관’ 탐험 가볼까?


  

우리가 알아야할 7가지 태권도 이야기 및 태권도 문화공연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장용갑) 국립태권도박물관은 태권도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교실로 온(ON) 우리는 태권도 박물관 탐험대(이하 태권도 박물관 탐험대)’는 도내 24개 초등학교에서 신청한 학급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

 

국립태권도박물관의 소장품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우리가 알아야 할 7가지 태권도 이야기’ 영상 시청과 미리 학교에 전달한 ‘빛나는 태권! 챌린지’체험 키트를 만들며 선생님, 친구 등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국립태권도박물관에서 진행 중인 ‘태권도, 겨루기와 성장하다’ 기획 전시를 온라인으로 감상해보는 등 소중한 문화유산으로서 태권도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으로 진행한다.

 

유아교육기관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국립태권도박물관을 방문해 진행하는 대면 교육인 ‘태권! 팥죽 할머니를 부탁해’도 5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손 인형극 동화 구연 ‘이야기로 만나는 태권도’와 ‘태권! 우리도 할 수 있어요’, ‘태권도원 상설공연 관람’ 등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국립태권도박물관 누리집 또는 전화(063-320-0509)로 할 수 있다.

 

서봉준 국립태권도박물관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태권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태권도박물관의 교육 프로그램 및 문화 행사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태권도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스터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태권도박물관 #국립태권도박물관 #태권도원 #태권도진흥재단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태권도 사랑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 내정설은 재단 자체에서 부터 삐걱거리는 것 같은 느낌, 재단직원(임원)들 자체가 서로 의심하고 견재하고, 자신이 좋아하고 옆에 있으면 본인에게 이로울것 같은 사람이 내정 되기를 바라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이고 너무나 속 보이고 쪼잘한 태권도인 들에게 정말 한심하기 그지없음, 어떠한 훌룡한 인물이 내정 되어도 자기가 싫으면 부적격이라고 외치는 방귀깨나 뀌는 태권도인 정말 한심하네요,

    2021-05-12 11:03:09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