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 ‘제2건립 원년’ 선포… 5월 1일 국기게양식과 개최


  

국기원 제2건립 원년 선포 및 국기게양식, 5월 1일 국기원서

국기원 정문

 

국기원이 새롭게 거듭나기 위한 국기원 제2건립 원년을 선포한다.

 

국기원(원장 이동섭)은 오는 5월 1일 오후 2시부터 국기원 중앙수련장(경기장)에서 전갑길 이사장과 이동섭 원장을 비롯한 전현직 국기원 임원과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 등 태권도 단체장, 태권도 원로, 전국 시도태권도협회 회장,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 등 태권도계, 체육계 관계자, 그리고 정세균 전 국무총리, 정순균 강남구청장, 서울특별시 관계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2월부터 △국기원 제2건립 TF 추진단(단장: 안용규 한국체육대학교 총장, 공동위원장: 최만식 전 세계태권도연맹 총괄 사무차장, 김중헌 아시아태권도연맹 사무총장) △국기원 제2건립 제도정비 TF(위원장: 이선장 계명대학교 교수) △국기원 제2건립 도장살리기 TF(위원장: 임미화 국기원 이사) 등 특별팀을 구성하고, 다양한 측면의 개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지난 1월 28일 국기원장 보궐선거를 통해 당선된 이동섭 국기원장은 국기원 개혁을 위한 ‘100일 프로젝트’를 강조했고, 이번 행사에서 특별팀이 제시한 최종 보고서를 토대로 수정, 보완 작업을 거친 결과물을 직접 발표할 계획이다.

 

특히 내년 2022년은 국기원 개원 50주년을 맞이해 국기원 청사진인 ‘제2건립을 통한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의 재도약’이라는 비전과 전략, 과제 등이 발표 내용에 담길 것이라고 그 의미를 강조했다.

 

국기원 태권도시범단은 2019년 미국 CBS 프로그램인 ‘더 월드 베스트(The World’s Best)’에서 준우승을 이뤄낸 당시의 프로그램 구성으로 축하 공연을 준비했다.

 

또한 행사는 국기원이 관장하는 심사를 통해 태권도 품․단증을 취득한 세계 202개국 지구촌 태권도 가족의 소중한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한 ‘국기 게양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기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를 고려해 참석 대상을 축소하고, 정부의 방역 지침을 준수해 행사를 개최할 방침이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국기원 #제2건립 #국기게양식 #이동섭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적폐

    명재선이는 참석읺하는가?태권도적폐들...두눈뜨고 지켜보고있다.

    2021-04-28 06:16:47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지도자

    노력하시는 원장님 모습에 기다려보려고 합니다. 국기봉 보기 좋습니다. 잘 했다고 생각합니다. 온갖 부정으로 부패했던 지난 시절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응응합니다.

    2021-04-27 09:05:51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해외사범

    제 2국기원 건립을 하면 지금 설치한 국기봉들 모두 철거하고 다시 해야 겠는데요?. 그렇다면 임시 국기봉 설립 기념식이라고 해야 하는것 아닌가요?
    아님 그대로 두고 국기원 재건립이 가능한지 묻고 싶습니다

    2021-04-27 08:00:06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