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4품≫4단 전환 보수교육… 온라인으로 시행


  

3월 2일부터 15일까지 WTA 누리집 통해 신청! 1개월 이내 총 7시간 과목 영상 시청하면 수료

국기원 정문

국기원 태권도 4품의 4단 전환 보수교육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국기원(원장 이동섭)은 태권도 4품을 취득한 유품자가 4단(만 18세 이상)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보수교육을 이수해야 하는데, 코로나19 여파로 이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WTA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교육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난해 3월 개최한 보수교육부터 온라인 방식을 도입하기 시작했다.

 

WTA는 지난해 8월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온라인 교육에 필요한 영상 콘텐츠 등을 보완하고 시행에 이르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 보수교육은 △4품 · 4단 전환에 따른 사고(思考) △태권도 정신 및 예절 △태권도 역사 △태권도 용어 및 기본동작 등 4개 과목으로 구성, 모든 영상에는 자막을 삽입해 교육생들의 편리성을 추구했다고 소개했다.

 

WTA 측은 “각 과목마다 학습목표, 학습내용, 학습정리를 제공하는 등 교육의 질과 전문성을 높이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현장교육으로 시행한 보수교육을 통해 지난해까지 총 1만7천571명의 4품 취득자가 4단으로 전환했다.

 

보수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태권도 4품 취득자(만 18세 이상)는 오는 3월 2일부터 15일까지 WTA 누리집(wta.kukkiwon.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생은 접수일로부터 1개월 이내 모든 과목 영상(총 7시간)을 시청해야만 이수가 가능하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국기원 #국기원연수원 #WTA #4품전환 #4단전환 #코로나 #비대면 #온라인교육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