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 2020 기술심의회 구성 완료… 18개 분과로 확대

  

의장단 8명, 지도․자문․분과위원, 총무 등 485명 구성

2019년도 국기원 기술심의회 위촉장 수여식 장면

국기원(원장 최영열)이 ‘2020년도 기술심의회(이하 기심회)’ 구성을 완료했다.

 

올해 국기원 기심회는 의장단 8명, 기술고문 3명, 지도위원 53명, 자문위원 56명, 분과위원 363명, 총무 1명, 부총무 1명 등 총 485명이다.

 

의장단은 최종복 의장을 중심으로 박경선, 이병채, 오수곤, 원점조, 차청훈, 김택수, 정창호 등 7명 부의장을 위촉됐다.

 

기술고문은 3명으로 조영기 전 국기원 부원장이 유임됐고, 김영태 전 국기원 이사, 오광웅 전 국기원 고단자 심사평가위원이 새롭게 위촉됐다.

 

기술심의회 분과는 총 18개로 기존 13개(심사집행, 격파, 협력, 연구, 교육, 도장, 상벌, 경기, 심판, 군경, 국제, 여성, 의전) 분과 중 상벌분과는 폐지하고, 기획, 생활, 기록, 홍보, 복지, 봉사(법률) 등 6개 분과가 신설됐다.

 

국기원은 “올해 기심회 위원들이 각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는 한편 위원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기심회 분과와 인원을 조정했다”고 소개했다.

 

기존 의장단에 포함됐던 간사직은 폐지하고, 대신 신설된 총무직에는 문광선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 체육학 태권도전공 주임교수가 맡는다.

 

기심회는 국기원의 주요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취지를 갖고 해마다 구성하고 있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혜진
태권도 경기인 출신의 태권도, 무술 전문기자. 이집트에서 KOICA 국제협력요원으로 26개월 활동. 20여년 동안 태권도를 통해 전 세계 60개국 현지 취재를 통해 태권도 보급 과정을 직접 취재로 확인. 취재 이외 다큐멘터리 기획 및 제작, 태권도 대회 캐스터, 팟캐스트 등을 진행. 현재 무카스미디어 운영사인 (주)무카스플레이온 대표이사를 역임 중이다.  
#국기원 #기술심의회 #국기원 인사 #2020 기술심의회 #최종복 #박경선 #이병채 #오수곤 #원점조 #차청훈 #김택수 #정창호 #조영기 #김영태 #오광웅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