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 월드그랑프리 시리즈 로마서 시작돼… 품새 그랑프리도 첫 선


  

지난해 이어 로마에서 첫 GP 시리즈 시작, 시상식은 ‘콜로세움’

2019 태권도 별들의 총 출전하는 그랑프리 시리즈가 로마에서 첫 발을 내딛는다.

 

세계태권도연맹(총재 조정원, WT)는 2013년부터 시작한 월드태권도그랑프리 올해 첫번째 시리즈를 지난해와 같은 장소인 이탈리아 로마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현지시각으로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로마 포로 이탈리코(ForoItalico) 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올해부터 조금 달라진 것은 품새가 추가된 것. 이전처럼 겨루기 그랑프리에 이어 품새 그랑프리가 시범적으로 같이 열린다.  

2018 세계태권도연맹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 자유품새 복식전 17세 초과부문 우승자 김진만(왼쪽)과 곽여원

품새 그랑프리는 지난 5월 14일 맨체스터에서 열린 WT 총회에서 기존 품새방식 외 추가로 통과된 품새 경기방식으로 치러진다.

 

만 18세 이상이면 남녀 개인전, 페어전, 단체전 등 4개 경기방식에 나이 구분없이 참가 할 수 있다. 한 선수(팀)가 공인품새와 자유품새를 모두 시연해야 한다.

 

지난 2018년 타이베이 품새세계선수권에서 높은 순위에 오른 선수들 중심으로 초청된 이번 품새 그랑프리는 12개국 37명의 선수가 참가해 겨루기 경기 중간 매일 한시간반 가량 개최된다. 

 

1등 선수(팀)에게는 미화 3천불, 2등은 1천불, 3등은 5백불의 상금이 지급된다.

 

한국은 여자 개인전에 이지영(성포경희체육관)과 페어전의 김진만(K타이거즈), 곽여원(강화군청)등 3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월드태권도 그랑프리 시리즈는 올림픽 체급인 남녀 각 4체급으로 치러진다. 지난 4월 WT 올림픽 랭킹 기준으로 각 체급 최대 32명의 선수가 초청되었다.

 

각 체급에 한 국가에서 최대 두 명의 선수가 출전할 수 있다. 주최국 이탈리아는 각 체급에 한 명의 선수가 추가로 초청된다.

 

각 체급 1위 입상자에게는 5천달러, 2위 3천달러 그리고 두 명의 3위 입상자에게는 각각 1천달러의 상금이 주어진다.

2019 WT 맨체스터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58KG급 우승과 남자 MVP로 선정된 한국의 장준(홍) 이 결승전에서 상대방을 공격하고있다

한국 대표로는 남자 -58kg 김태훈(수원시청), 장준(한체대), -68Kg 이대훈(대전광역시체육회), -80kg 김훈(삼성에스원), +80Kg 인교돈(한국가스공사)이 출전한다. 여자는 -49Kg 김소희(한국가스공사), 심재영(고양시청), -57Kg 이아름(고양시청), -67Kg 오혜리(춘천시청), 김잔디(삼성에스원), +67Kg 이다빈(서울시청), 안새봄(춘천시청)이 출전하다.

 

한편, 현지시간 9일 오전에는 7일과 8일 입상자들이 로마 원형 경기장인 콜로세움에 모여 특별 시상식 행사를 진행한다. 세계적인 역사 유적지인 콜로세움에서 국제경기단체 시상식 개최는 매우 이례적이며, 이번이 최초이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혜진
태권도 경기인 출신의 태권도, 무술 전문기자. 이집트에서 KOICA 국제협력요원으로 26개월 활동. 20여년 동안 태권도를 통해 전 세계 60개국 현지 취재를 통해 태권도 보급 과정을 직접 취재로 확인. 취재 이외 다큐멘터리 기획 및 제작, 태권도 대회 캐스터, 팟캐스트 등을 진행. 현재 무카스미디어 운영사인 (주)무카스플레이온 대표이사를 역임 중이다.  
#그랑프리 #로마GP #품새그랑프리 #품새 #콜로세움 #WT #세계태권도연맹 #곽여원 #자유품새 #김진만 #이지영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쓰레기임원들아

    품새팀은 자비로출전한다고들었습니다 정말 썩어빠진 행정으로 같은 선수지만 이런대접을 받는다는게 겨루기 감독코치트레이너 거기다 돈으로뽑힌코치들까지 선수보다많은 임원이 움직이는나라가 전세계에 우리나라뿐이라는게 정말부끄럽다 아마 이번대회도 회장이간것으로알고있다 굳이회장이 1년에10회넘는세계대회를 자비도아니도 협회돈으로이렇게여행을다녀도되는지 묻고싶다 정말 임원한명안가면 선수두명은 데리고갈수있다 제발 모든행정을 선수에초점이맞춰지길

    2019-06-05 16:21:31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