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레바논 평화유지단과 업무협약


  

태권도진흥재단, 軍 태권도 발전 및 국제평화유지활동에 지원

태권도진흥재단은 레바논 평화유지단(동명부대)과 지난 8일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 이하 재단)은 레바논 평화유지단(부대장 대령 구석모, 이하 동명부대)과 상보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8일 무주 태권도원 운영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재단 장회식 연구협력실장과 동명부대 참모장 이상중 중령 등이 참석했으며, 태권도 보급, 각종 행사·대회 시 태권도 홍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동명부대는 지난 2007년 6월에 창설되었으며, 7월 중동에 위치한 레바논에 파견된 유엔 평화유지군 부대이다.

 

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레바논 군인 및 국민, UN레바논 평화 유지군을 위한 동명부대의 태권도 교실 운영과 태권도 대회 개최 등 양측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해외 태권도 보급 및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동명부대 참모장 이상중 중령은 “2007년 7월 동명부대 1진이 파병된 이래 레바논 및 중동의 평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동명부대의 태권도 교실 운영과 민군작전 등에 큰 도움이 될 태권도진흥재단에 고마움을 표하며 협력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태권도진흥재단 이상욱 이사장은 “재단은 군 내 태권도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자 한다. 특히, 국제 평화 유지 활동 임무를 수행하는 국군과 장병들에게 태권도복과 용품 등을 지원해 해외 태권도 진흥과 보급·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재단은 동명부대에 태권도복 100벌을 전달하고 추후 태권도 용품을 제공하는 등 동명부대의 태권도 교실 운영 등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무카스미디어 = 김수정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권도진흥재단 #동명부대 #MOU #군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