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한글·한식, 새로운 만남 통해 글로벌 시장 오픈


  

태권도진흥재단·세종학당재단·아시아발전재단, 3자 업무협약 체결

태권도진흥재단은 세종학당재단, 아시아발전재단과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 세계 외국인에게 태권도와 한글, 한식 등 한국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새로운 만남이 시작됐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은 지난 19일 한국 문화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태권도진흥재단,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 아시아발전재단(이사장 김준일)’ 3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세종학당재단에서 진행됐으며, 태권도진흥재단 이상욱 이사장과 세종학당재단 강현화 이사장, 아시아발전재단 조남철 상임이사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3자간 협력 사업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상호 지원과 태권도·한글·한식 등 한국 문화의 해외 확산을 위한 홍보채널 연계, 기관 간 핵심 역량 연계를 통한 신규사업 발굴 및 상호 지원 등을 담고 있다.

 

특히, 외국인을 대상으로 오는 5월부터 시작 예정인 한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 ‘문화, 교류를 만나다 K-STAY’(가칭)를 공동 운영하기 위해 업무협약 자리가 마련되었으며, ‘세계 태권도 성지’ 무주 태권도원에서 진행하기 위해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각국 공관 직원 및 가족, 유학생 등을 주요 대상으로 태권도·한글 캘리그래피·한식 등 한국 문화를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느끼도록 체험 위주의 활동으로 구성되어있다.

 

태권도진흥재단 이상욱 이사장은 “외국인들에게 태권도와 한글, 한식 등 우리 문화가 더 많이 알려지는데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태권도진흥재단은 태권도원이 한국 문화 확산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태권도진흥재단은 이날 오후 한국 문화 경쟁력 강화와 태권도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등을 위해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이현웅)과 협약식을 체결했다.

 


[무카스미디어 = 김수정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 #태권도원 #세장학당재단 #아시아발전재단 #이상욱 #한글 #한식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