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태권도연맹(WT) 인천→베이징→평양 도착


  

두 차례 공연 및 함께할 수 있는 태권도 관련 사업 관해 협의 예정

평양공항에 도착한 세계태권도연맹 총재단과 시범단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남북 관계 개선에 마중물이 되었던 태권도가 다시 한번 뭉쳤다.

 

세계태권도연맹(WT) 태권도 시범단은 지난 30일 태권도 공연을 위해 평양에 도착했다. 지난 3월 말 예술단과 함께 평양을 방문해 시범공연을 한 후 약 7개월 만의 재방문이다.

 

조정원 총재를 비롯한 WT 총재단과 태권도시범단은 국제태권도연맹(ITF)의 초청을 받아 김포공항을 출발, 중국 베이징을 경유해 고려항공편으로 순안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순안국제공항 입국장에는 ITF 김철규 재정·행정 담당 국장과 박영칠 시범단장 등이 마중 나와 방북단을 맞았다.

10월 30일 평양 양각도호텔에서 세계태권도연맹 환영만찬식이 열렸다.

방북단은 숙소인 평양 양각도호텔로 이동 후 ITF가 같은 호텔 연회장에 준비한 환영 만찬에 참석했다. ITF 리용선 총재와 황호영 수석부총재, 렁웨이멍 부총재, 김경호 조선태권도위원회 위원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

 

ITF 리용선 총재는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평양의 가을에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이 방문해 열렬히 환영한다”고 인사말을 전하며 “태권도 발전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많은 애로와 난관이 있겠지만 서로 마음을 합치면 하나 된 태권도를 우리 겨레와 세계에 선물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평양 양각도호텔에서 열린 환영만찬에서 세계태권도연맹 조정원 총재와 국제태권도연맹 리용선 총재가 인사말을 하고있다

조정원 WT 총재는 “ITF 초청으로 평양에 오게 되어 기쁘다. 태권도는 뿌리가 하나이기에 다시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WT 총재단과 시범단에 행정지원단, 참관단, 언론인 등 총 49명으로 꾸려진 이번 방북단은 4박 5일 평양 일정 후 11월 3일 귀국한다.

 

한편, WT 시범단은 지난 3월 말 예술단과 함께 평양을 방문했다. 4월 1일 태권도전당에서 단독공연을 한 뒤 이튿날 평양 대극장에서 ITF와 합동 공연을 진행 한 바 있다.

 

이번 일정은 태권도전당에서 두 차례 시범공연이 진행된다. 31일 WT 시범단이 단독 시범을 펼치고, 내달 2일에 WT와 ITF 시범단은 합동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방북 기간 WT와 ITF 총재단은 협력 의지를 재확인하면서 양 단체가 함께 할 수 있는 태권도 관련 사업에 관해서도 협의할 예정이다.

 


[무카스미디어 = 김수정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태권도연맹 # WT # 평양 # 방북 # ITF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