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제도개선안 11월 중 ‘대국민 공청회’ 통해 발표


  

국기원, 대한태권도협회, 태권도진흥재단 3개 단체 참여

지난 6월 15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태권도 미래 발전전략과 정책과제 추진방안 대국민 보고회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으로 열렸다

현 정부 국정과제로 선정된 태권도 미래 발전을 위해 태권도 제도개선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대국민 공청회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 주도로 이뤄진 이번 태권도 제도개선 대국민 공청회는 11월 중 ▲국기원(원장 오현득) ▲대한태권도협회(협회 최창신)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이 참여한다.

 

태권도 3개 단체는 태권도 제도개선 방안 마련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8월 3일 구성한 ‘태권도 제도개선 실무전담팀’(이하 제도개선 TF)에 참여하여 개선방안을 마련 중이다.

 

앞서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6월 15일 ‘태권도 미래 발전전략과 정책과제’(부제: 태권도 10대 문화콘텐츠 추진방안) 추진을 위한 후속조치의 하나로써 제도개선이 필요한 4개 과제를 선정했다.

 

이를 추진하기 위해 국기원, 대한민국태권도협회, 세계태권도연맹, 태권도진흥재단이 추천한 인사로 제도개선 TF를 구성한 바 있다.

 

태권도 제도개선 4개 과제 선정, 세부실행 방안 마련 추진

제도개선 TF에는 단체 관계자, 태권도계 종사자, 학계, 언론인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분과별로 매주 회의를 통해 과제에 대한 현황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1분과는 ‘국기원 조직구조 개선과 태권도 단체 거버넌스 체계구축’, 2분과는 ‘국내외 승품단 심사제도 개선 및 단증발급 제도개선’, 3분과는 ‘세계태권도아카데미(WTA) 교육기능 강화 및 확대방안’, 4분과는 ‘태권도 종사자 고용환경 개선방안’을 다루고 있다.

 

태권도 제도개선 방안 실현을 위한 향후 일정에 대해서 “공청회에서 그동안 제도개선 TF에서 논의한 내용을 국민들과 태권도인들에게 보고하고 태권도 제도개선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제도개선 TF에서는 공청회에서 제기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태권도 제도개선 세부실행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며, 여기서 마련된 제도개선안에 대해서는 태권도 단체장 간 협의를 거쳐 12월에 최종 결과보고서를 발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태권도 단체 관계자는 “현재 태권도가 처한 상황에 대해 태권도계에서 큰 우려와 위기의식을 느끼고 있는 만큼 이번 공청회는 태권도인 스스로가 태권도 문제를 진단하고 중론을 모아 해법을 찾아가는 데 의미가 있다”고 하면서 “많은 사람이 공청회 과정에 참여해서 좋은 의견들을 제시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3월 30일 국회에서 태권도가 국기로 법제화 되면서 10월 18일 본격 시행에 들어갔다. 


[무카스미디어 = 김수정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청회 #태권도 제도개선 #대국민 공청회 #문화체육관광부 #태권도진흥재단 #국기원 #대한민국태권도협회 #KTA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최기윤이란자가...

    非태권도인!
    태권도사범도 아닌!
    좆도아닌!
    배신자!
    강원식이는 들어가라 개자식아!

    태권도의 공적(功績)도 없는 양아치새끼가 뭘 그렇게 말이 많냐?

    내하고 장시간 전화통화도 했다 모든게 녹음되어있다!

    前, 국기원 원장을 역임했다면 동병상련의 마음과 정신을 가지고 일조하고 고견으로 일침해야할 입장을 개자식 사기꾼새끼도 아니고 배신자의 언행! 개소리로 개나발로 짖고있냐?

    나 국기원 공인9단 국기원 지도위원 최기윤이다

    강원식배신자개자식 양아치는 경기도 이천에서 대갈통 쳐박고 쥐죽은 듯이 있을 놈이 뭘 개소릴하고 있냐?

    천하의 강원식!
    배신자!
    사기꾼!
    개자식아!

    2018-10-25 05:57:46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해외사범

    아니? 오현득씨가 무슨 태권도 제도개선안에 참여를 해요? 피디 수첩에 태권도 망신 전세계에 알린 사람인데.
    참 두꺼운건지,아님 미련하고 무식한건지, 아님 철면피인지 아무턴 연구 대상감 입니다

    2018-10-19 09:26:18 수정 삭제 신고

    답글 1
    • 하나

      오현득씨가 직접 참여한다는게 아니고 국기원이 참여한다는 뜻인듯. 기사 보시면 국기원 원장 오현득 참여가 아니라 국기원(원장 오현득) 이렇게 되어있어요.... 오현득씨는 저 자리 오면 안되죠..

      2018-10-19 10:48:46 신고

      1
  • 무도인

    김수정 기자가 누구인지부터 알아야합니다.

    2018-10-19 02:09:37 수정 삭제 신고

    답글 2
    • 하나

      맞아요. 이런 기사 올려주셔서 감사하네요^^ 날짜 기다리고 있다가 저도 대국민 공청회 참여해야 겠어요. 이 기사 아니었으면 이런거 하는줄도 모르고 넘어갈뻔 했네요.

      2018-10-19 10:51:38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도바로세우기 사범회

    또 문체부 국장이 바뀌었다 합니다. 우리는 국기원등의 문제점을 문체부 등에 알리고 담당 공무원들이 알만하면 인사이동하여 매번 제자리 걸음을 하며 정부로 부터 농락당하고 있습니다. 전 전병극 체육국장도 연말까지 지켜보라고 했는데 또 공염불이 되겠네요. 힘없는 태권인 언제 자주권을 찾으려 하는지 한심한 것인지 불쌍한 것인지 쓸쓸합니다.

    2018-10-18 22:57:27 신고

    답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