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 태권도특성화사업단, 브라질문화예술연합회와 MOU


  

한(韓) 브랜드형 인재양성을 위한 플랫폼 구축

우석대 태권도특성화사업단과 브라질문화예술연합회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우석대학교 태권도특성화사업단과 브라질문화예술연합회는 지난 18일 한(韓) 브랜드형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및 다양한 콘텐츠 저변확대와 문화 교류를 위해 협약(MOU)을 체결했다.

 

무주 태권도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우석대 태권도특성화사업단 강철우, 윤정욱, 김동명 교수 및 태권도학과 교수진을 비롯해 브라질문화예술연합회 방은영 회장, 비가비컴퍼니 성상희 대표 등 여러 관계자가 참석했다.

 

우석대 태권도특성화사업단은 태권극 발전을 위해 공연제작 노하우를 전달하고, 교육훈련 및 위탁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브라질문화예술연합회는 재학생의 인턴십 및 공연에 관련된 제반 환경을 지원하기로 했다.

 

브라질문화예술연합회 태권도시범단과 공연을 맡은 오창훈 부회장은 “우석대 공연팀을 초청해 현지인들에게 태권극의 진수를 보여주며, 인턴십을 통해 태권도 문화교류와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송은섭 단장(태권도특성화사업단)은 “신(新)한류 태권도 세계 전파 및 태권도 문화를 알리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방은영 회장(브라질문화예술연합회)은 “이번 협약을 통해 태권극의 새로운 문화 가치를 공유하여 상호 발전에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무카스미디어 = 김수정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석대 #브라질문화예술연합회 #특성화사업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