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난민기구 필리포 그란디 최고대표 ‘태권도 격파’


  

세계태권도연맹(WT) 조정원 총재, 신임 필리포 수장에 명예단증 수여

유엔난민기구 필리포 그란디 최고대표가 조정원 총재 앞에서 주먹으로 송판 격파를 하고 있다.

난민들에게 태권도로 꿈과 희망을 주고 있는 세계태권도연맹이 함께 이 사업을 지원하는 유엔난민기구 최고대표와 태권도를 통한 프로그램 활성화에 대한 긍정적인 계획을 구상했다. 

 

세계태권도연맹(WT) 조정원 총재는 22일 종로구 통의동 본부에 방문한 필리포 그란디(Filippo Grandi) 유엔난민기구(U.N. High Commissioner for Refugees, UNHCR) 최고대표에게 명예 8단증을 수여했다.

 

필리포 그란디 최고대표는 지난 2016년 UNHCR 수장 취임했다. 지난 20일부터 사흘간 일정으로 첫 방한했다. 22일 수년 동안 꾸준히 난민캠프에 태권도 케어 프로그램을 추진해온 세계태권도연맹 사무국을 방문했다.  

 

명예단증을 수여한 그란디 최고대표는 명예단증 수여를 받은 김에 송판을 격파했다. 이날 만남에서 조정원 총재와 그란디 최고대표는 전 세계 난민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지금까지30여년간 난민과 인도주의 활동에 중점을 둔 국제협력 분야에 종사해온 그란디 대표는 2016년 스위스 로잔에서 정식 출범한 ‘태권도박애재단(THF)’을 통해 난민 지원에 힘쓰는 세계태권도연맹에 감사를 표했다.

 

조정원 총재는 “난민 구호에 앞장서는 유엔난민기구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작년 유엔난민기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각 지역 난민캠프의 태권도아카데미 활동에 많은 협조를 받고 있다”며 “난민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태권도를 통해 삶의 희망을 되찾고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란디 최고대표는 “살던 집과 조국을 떠나 피난해야 했던 난민들에게 스포츠는 삶을 다시 시작하는데 필요한 안정감과 집중력을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또한 보호를 제공하는 현지 커뮤니티와 난민들을 이어줄 수 있는 공통의 연결고리 역할도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태권도는 많은 난민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매우 긍정적인 도움을 주고 있으며, 난민 공동체의 복지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지속가능하고 경제적인 스포츠 활동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엔난민기구 #주먹격파 #명예단증 #필리포 #그란디 #WT #세계태권도연맹 #조정원 #태권도박애재단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