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원배 전국태권도대회… 14일 무주서 개최


  

KTA-태권도진흥재단 주최, 전북태권도협회 주관 | 2천3백여명 겨루기-품새 참가

지난해 태권도원 T1경기장에서 겨루기 경기가 진행 중이다. 

태권도원배 전국태권도대회가 오는 14일 무주 태권도원에서 개최된다.

 

전라북도태권도협회(회장 최동열)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무주 태권도원과 무주국민체육센터 등에서 3회 태권도원배 전국태권도대회를 개최한다. 임원 및 선수 3천여 명이 참여한다.

 

이 대회는 대한민국태권도협회(회장 최창신, KTA)와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성태)이 주최하고, 전라북도태권도협회가 주관한다. 현재 2304명의 선수가 품새와 겨루기 두 종목에 출전한다.

 

태권도원배 대회는 2009년 태권도원의 성공적 조성을 기원하며 시작이 된 것으로, 태권도원 개관과 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전국 대회로 승격되면서 선수층이 더욱 두터워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대회의 품새 경기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각 부별 15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겨루기 경기는 남녀 중등부(1~3학년) 11체급, 고등부(1~3학년) 10체급, 일반부 8체급으로 나뉘어 열린다.

 

또한 전국 규모 대회에 입상 실적이 없는 신인선수들을 발굴한다는 점에서 그 어떤 때보다 치열한 대회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전라북도태권도협회 김종석 사무국장은 매년 열리는 태권도원배 대회를 통하여 지역의 태권도 저변확대를 도모하고, 대회기간동안 하루 평균 4,000여명의 선수와 가족들이 무주에서 숙식을 해결하게 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직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말했다.

 

개회식은 오는 14일 오전 11시 태권도원 T1경기장에서 열린다.


[무카스미디어 = 김수정 수습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권도원 #태권도진흥재단 #전라북도 #전북태권도협회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