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세계태권도한마당, 7월 29일 ‘안양’서 개최

  

안양실내체육관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나흘간


2016 국기원 세계태권도한마당 개막식 시범공연 장면


올해 ‘세계태권도한마당’이 오는 7월 29일부터 나흘간 경기도 안양시에서 개최된다.

국기원은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전 세계 60개국, 4천753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 접수는 5월부터 온라인으로 받는다.

대회를 유치한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지난 2015년부터 유치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지난 10월 안양시태권도협회 사무실에 유치추진단 현판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대회 유치를 위한 노력을 해왔다.

세계태권도한마당은 국기원이 주최하는 태권도 무예 대제전으로서 ‘태권도로 하나 되는 세상’이라는 모토 아래, 전 세계 태권도 수련인이 태권도 정신과 기술의 경연을 펼치며 태권도의 다양한 가치를 공유하는 친선교류의 장이다.

대회를 유치한 이필운 안양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2017 세계태권도한마당이 안양시에 개최됨으로써 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마당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다”고 밝혔다.

오현득 원장은 “세계태권도한마당은 전 세계 태권도 수련인들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최고의 태권도 축제이다”며 “경제적, 시간적 부담을 줄여 태권도 수련인이 좀 더 편안하게 참가할 수 있도록 세계태권도한마당의 대륙별 개최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태권도한마당 #한마당 #국기원 #안양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