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스포츠 넘어 지구촌 평화의 메신저로~

  

4일 밤 서울시청 광장서 ‘2016 태권도 세계평화축제’ 개최


세계 태권도 정상들이 태권도 평화 비전을 선포하고 있다.


태권도가 스포츠를 넘어 지구천 평화의 메신저로 역할하기로 다짐하는 비전선포식이 열렸다.

태권도의 날을 맞아 4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태권도인과 일반인 등 5천여 명이 모였다. 세계태권도연맹(총재 조정원, WTF)과 GTSF(이사장 전용원) 공동주최로 ‘2016 태권도 세계평화축제’가 열렸다.

전 세계 태권도인의 화합과 단합은 물론, 태권도가 스포츠를 넘어 평화의 메신저로 역할을 다짐하기 위한 자리다. 이날 개막식 공연을 한 WTF시범단도 태권도를 통한 세계평화를 주제로 특별시범 공연을 펼쳤다.

WTF 조정원 총재와 GTSF 전용원 이사장, 김운용 명예이사장 등을 비롯한 리우올림픽 태권도 메달리스트 오혜리, 김소희, 차동민, 김태훈이 참가해 비전 낭동과 선포식을 함게했다.

비전 선언문은 △태권도가 인종과 성별, 언어와 문화 그리고 종교를 초월하여 전 세계인이 더욱 사랑하는 스포츠가 되도록 노력 △태권도가 올림픽 스포츠로서 세계 속에 더욱 굳건하게 뿌리를 내리도록 노력 △태권도가 세계 곳곳의 소외된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스포츠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태권도가 전 세계인의 화합과 단결을 통해 세계 평화에 기여하는 스포츠가 되도록 노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리우 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하 리우 태권영웅들이 일반인들에게 태권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오후 5시 30분부터 시작된 1부 공식행사에서는 태권도 시범공연 및 단체 군무에 총 3개 시범단이 함께 참여해 관람객들의 흥을 돋우고 태권도를 통한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본격적으로 태권도의 기상과 역동성을 보여주는 대북퍼포먼스를 통해 태권도의 날을 기념하는 축제의 서막을 알렸다.

오후 7시 30분, 2부‘2016 태권도의 날 기념 평화콘서트’에서는 아이오아이(I.O.I), 김태우, f(x)루나, Y, 업텐션, 멜로디데이, 라붐, 제이민 등의 축하공연과 올림픽 메달리스트 환영식이 열려 관람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태우는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2016태권도세계평화축제 조정원 공동조직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태권도의 날을 맞아 지구촌의 평화와 화합, 나눔 등 인류사회의 공헌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로 전 세계 206개 회원국가와 약 8천만 명의 태권도인들과 함께하는 행사”라며 “매년 개최될 ‘태권도세계평화축제’를 통해 앞으로 태권도가 스포츠 영역뿐만 아니라 전 세계 평화와 화합을 도모하는 문화가치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고”고 당부했다.


2부 세계태권도평화콘서트에서 인기 아이돌 I.O.I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태권도세계평화축제 조직위원회는 하나의 태권도, 하나의 세계(One Taekwondo, One World)’라는 기조 아래 교류와 화합을 통해 태권도의 세계화는 물론 남북 평화통일을 앞당기는 데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

특히, 태권도세계평화축제를 매년 정례화 해 2-3년 후 해외 순회 개최를 통해 태권도의 신(新) 한류문화 확산과 함께 세계평화에 더 많은 기여를 통해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해나갈 계획이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평화 #세계태권도평화축제 #세계태권도연맹 #태권도의날 #WTF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