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최대축제 ‘구정 국제페스티벌’ 태권도가 빛낸다

  

KTA 태권도시범공연단, ‘홍콩 구정 국제퍼레이드’ 참가


KTA 태권도공연단의 터키 TAL 공연


대한태권도협회(회장 김태환, KTA) 국가대표 태권도 시범공연단이 설날인 오는 31일 홍콩에서 열리는 ‘홍콩 구정 국제퍼레이드’에 참가한다.

‘홍콩 구정 국제퍼레이드’는 매년 음력 설에 세계 각지의 다양한 퍼포먼스가 화려하게 펼쳐지는 홍콩 최대 축제다. 홍콩의 설 문화를 엿볼 수 있어 각국의 관광객 및 취재진들이 모인다.

우리나라에는 지난 2010년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결혼했어요’에서 가수 조권과 가인이 참가하는 장면이 나와 방송을 통해서도 이미 알려진 바 있다.

그간 이 퍼레이드에는 전라남도청 전통예술단 및 경기도의 안성 남사당패, 여성 타악기 그룹인 드럼캣 등이 참가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대한태권도협회 국가대표 시범단이 태권도시범을 선보이게 됐다.

KTA는 앞서 홍콩관광청의 초청으로 국가대표 시범공연단을 파견하기로 했으며, 협회는 인천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와 같이 이 행사에 참여해 올 9월에 열릴 아시안게임 홍보 또한 같이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퍼레이드는 카오룽반도의 침샤추이에 있는 홍콩 컬처럴 센터에서 오후 8시부터 2시간 가량 진행될 계획이며, 한국을 포함해 미국, 일본, 프랑스, 러시아, 스페인 등 15개국이 참가한다.

당일 행사에는 거리 및 개막식장을 통틀어 30만명 이상의 참관객이 몰릴 것으로 보이며 방송사인 TBV의 Jade 채널에서 당일 8시부터 생중계된다. 2백만 여 가구가 시청하는 채널의 프라임 타임 생중계다.

또한 위성중계를 통해 중국,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폴, 호주 등지에도 방영되어 약 4억 명이 시청할 것으로 보이며, 매년 CNN등 전 세계 100여 개 뉴스매체에서도 이를 기사화하여 다룬다고 한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콩 #대한태권도협회 #KTA #시범단 #페스티벌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