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장활성화를 위한 ‘희망지식’ 세미나 개최

  

국기원, 11월 17일 한국체대 대강당서 ‘도장경영 세미나’ 개최


국기원이 일선 태권도장 지원사업으로 일환으로 개원 이래 최초로 ‘도장활성화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기원(원장 강원식)은 <태권도! 패러다임 변화>를 주제로 오는 11월 17일 한국체육대학교 대강당에서 ‘2012 국기원 도장활성화 희망지식 세미나(이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일선 태권도장 지도자와 태권도장을 운영할 계획이 있는 예비 태권도장 지도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국기원 측은 “국기원은 태권도장의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서는 지도자들의 패러다임의 변화가 가장 시급하면서도 선행돼야 한다는 기획 의도를 갖고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어 “국기원에서 실시하는 도장활성화 세미나인 만큼,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일회성 프로그램에 주력하기 보다는 우선적으로 태권도인의 상을 정립하고, 지도자들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수 있는 근본적인 부분에 치중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해외 지도자들을 통해 국내 정보의 한계를 극복하고 국내 태권도 단체들이 추진하는 ‘도장지원사업’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세미나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외 유명 강사들의 생동감 있는 강연이 예정돼 있어 관심이 모아진다.

1부는 ‘대한민국 태권도 성공 키워드, 변화하라’는 주제로 마케팅계에서 유명한 신병철 전 CJ그룹 마케팅총괄 부사장(신병철 스핑클 그룹 총괄대표)이 <태권도! 대한민국 존재의 이유>에 이어 미국에서 2천5백명의 수련생을 가르치는 정순기 관장이 <대한민국 태권도장에 던지는 희망 메시지>를 각각 강연한다.

2부는 ‘사범! 가치창출의 마법사’를 주제로 MIT공대와 하버드 경영대학원 출신으로 글로벌그룹 GE 아시아태평양 부사장을 역임하고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은 성인 태권도 수련생을 보유한 김재훈 관장이 <태권도의 가치, 블루오션을 찾다>에 이어 미국 오클라호마에서 태권도의 무예적 측면의 체험철학을 강조하는 김진영 관장(Dragon Kim's)이 <나의 꿈, 나의 길>, 오랜 기간 국기원 연수원에서 수천 명의 사범지도자를 배출한 이종관 전 국기원 교육처장이 <사범이 희망이다>를 강연할 예정이다.

1~2부 강연이 끝나면 ‘희망토크쇼’라는 주제로 국내외 수련생과 학부모 등이 태권도를 몸소 체험하거나 생각한 내용을 옴니버스 형태로 발표한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기원 #경영세미나 #이종관 #신병철 #정순기 #김진영 #김재훈 #희망토크쇼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태권사랑

    나는 좋은 세미나라고 생각하는데?

    2012-11-09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웃기는 소리들..

    체육관이 목말라 있는데 활성화 한다는데는 찬성하지만
    강사들의 면면을 살펴보니....

    우리나라와 완전히 딴 판인 미국사람들을 데리고 와서 어쩌겠다는 건지??
    경영을 하는 지도자라면 그 시간에 잠 자겠다...
    제발 안타까운 일이 없기를....

    2012-11-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매스터

    저도 신청 원합니다!!!
    메일 주세요~
    limsung55@gmail.com

    2012-10-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신청

    꼭 가보고싶은데 방법이 있나요? 국기원이첨하는세미나라서리 꼭 가보고싶어요.
    그냥 가면 되나요? 방법을 알려주세요. 글구한국체대강의실은 1천명도 못들어갈텐데....

    2012-10-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신청

    꼭 가보고싶은데 방법이 있나요? 국기원이첨하는세미나라서리 꼭 가보고싶어요.
    그냥 가면 되나요? 방법을 알려주세요. 글구한국체대강의실은 1천명도 못들어갈텐데....

    2012-10-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사랑

    꼭 가보고 싶은 세미나네요. 신청방법은? 궁금합니다. 강사진이 꼭 들어보고 싶은 분들이네요. 이번 세미나가 대태협 같지는 않겠죠? 기대됩니다.

    2012-10-23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신청하고파

    이 세미나는 어디가서 신청해야 하나요? 꼭 듣고 싶은데

    2012-10-23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