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순천~!! [제5회 세계주니어태권도선수권 12일 개최]

  

세계주니어태권도선수권대회 D-5 최대의 이벤트


순천시 전경, 철새도래지, 낙안민속촌, 갈대밭



또 다시 기적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6월 12일 순천에 또 다른 기적이 일어난다. 순천은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인물의 고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곳으로 작년 MBC 프로그램의 느낌표 “기적의 도서관 1호”로 선정되어 전 국민들에 많은 관심을 가졌던 고장이다.

이곳 순천에서 또 다시 기적이 일어날 것이라 그들은 말한다. 12일 그동안 6개월 이상 준비한 제5회 세계주니어태권도선수권대회를 태권도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에 걸 맞는 최고 수준의 문화 축제와 차별화된 기획․연출로 세계 청소년들의 우정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대회가 되기 위해 막바지 준비가 한창이다.

순천시 조충훈 시장(조직위원장)은 “태권도를 통한 세계 청소년들의 화합”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중소도시로서 순천시가 처음 개최함에 따라 다소 주위에서 걱정의 눈빛이 적지는 않으나 철저한 준비와 시험을 통해 이번대회 성공이 관광, 문화 교류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미래의 주역 청소년의 화합과 우정의 장이 되어 국제화를 향한 웅비의 비젼을 제시하였다.
또한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홈스페이와 송광사의 템플스테이를 통해 순천의 인심과 문화를 세계에 홍보하며 인근 순천만 철새도래지와 갈대밭, 낙안 민속촌 주변 여수, 보성, 구례를 연계하여 관광특화를 이룰 전망이다.

경기장 주변 개보수 공사 완벽 마무리~!


대회가 펼쳐질 순천 팔마체육관은 실내외 주변과 진입로 주차장에 모든 개보수 공사를 마치고 여수공항과 경기장 주변 지방도로에는 세계 각국선수들을 맞이하기 위해 아스팔트 도로 포장공사를 재개하고 있어 이번 대회에게 거는 기대가 만만치 않아보였다.

개보수가 마친 팔마체육관 전경



지난달 조직위에서 집계한 참가국은 전 세계 80개국 1200여명의 선수가 등록한 상태이며 앞으로 추가 등록이 예상됨에 따라 더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 품새대회를 시범종목으로 선택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품새대회에 거는 기대도 만만치 않았다. 10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하는 지역민의 대회로 경기장과 순천시 전역(관광지, 순소, 인포메이션센터 등)에 배치해 교통정리, 통역, 가이드, 관광지 소개순천시민이 함께하는 대회로 준비하고 있다.

조직위는 역대 최대 참가 최고의 이벤트로 성공적인 대회가 될 것이라 기대하며 또 한번의 기적을 여러분들께 보여드릴 것을 다짐하였다.

- 조직위원회 홈페이지

http://www.wjtc2004.com/

제 5회 세계주니어 태권도선수권대회 대회 주요일정


== 개 막 식 ==

- 6월 12일 18:00
- 식전 후 축하공연 : 클린업 영상, 전통 의장대, 타악 주자 , 인기 연예인 공연
- 공식행사 : 입장식 및 개회식 (환영사, 대회사, 축사 등)

== 환영 리셉션==

- 6월 12일 19:30 / 올림픽기념관 (2층)
- 환영사, 건배제의, 초청인사 만찬, 축하공연

== 경 연 ==

- 6월 12일~ 18일 /팔마체육관
- 겨루기(09:00 ~17:00) 남여 10체급
- 품새 (18:00 ~ 21:00) 개인(남여, 지정․창작 각1) / 단체(남․여, 지정․창작․혼성 각5)

== 문화 행사 ==

- 6월 13일 ~ 18일 / 지정무대
- 각국 경연 : 각국 문화행사 경연
- 체험 행사 : 전통민속공연, 의장대, 국악, 한국무용, 청소년체험행사 등

== 페 막 식 ==

- 6월 18일(금) 18:00 / 팔마체육관
- 식 전후 환송 공연(테마공연 “나눔의 꿈”) 세계 민속공연, 인기가수 한마당
- 공식행사 : 폐회식, 시상, 하이라이트 영상

#순천시 #세계 #주니어 #선수권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행인

    순천 예전에 TV를 통해 몇번 보았는데,

    참 아름답군요.

    기회가 된다면 가보고 싶네요

    전라도에 있는 곳이져?

    2004-06-0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