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뭐해? 가자~ 태권도 평화봉사!

  

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 10월 25일까지 2016년도 동계 단기봉사단 모집


라트비아 활동장면


대학생을 중심으로 매년 동.하계 방학 중 개발도상국과 태권도 보급이 더딘 국가를 대상으로 파견하는 세계태권도평화봉사단 모집이 시작됐다.

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총재 이중근, 이하 평화봉사단)은 오는 25일까지 ‘2016년 동계 제18기 단기 태권도평화봉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엄격한 기준으로 오는 2017년 1월부터 2개월 이내 전 세계 20여 개국에 태권도를 중심으로 한국어와 통역 등 4명 이상 한 팀을 이뤄 파견된다.

모집부분은 크게 태권도와 언어통역.

태권도 분야는 유단자로써 외국인을 대상으로 파견지에서 직접 태권도 지도가 가능한 자, 언어통역 분야는 주로 통역봉사를 하며 단원들의 현지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할 통역요원을 모집한다.

파견종료 된 단원에 대해서는 재단의 해외봉사 파견확인증을 발급한다. 또한 재단은 앞으로 모범적인 파견활동을 한 단원에 대해서는 표창 및 중기봉사단 (6개월) 파견자 선발시 우선권 부여와 파견 종료 후현지취업 지원 계획도 가지고 있다.

봉사단 신청은 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http://www.tpcorps.org)

2009년 9월 설립된 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은 현재까지 누적기준 113개국(중복국 포함 412개국)에 1,812명의 봉사단원을 파견하여 단일스포츠 종목으로서는 세계 유일의 봉사단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2010년 5월 해외봉사단 통합브랜드인 WFK (World Friends Korea)에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같은 정식 단체로 등록됐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 #평화봉사단 #봉사단 #부영 #이중근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