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세계품새선수권 취소? WTF, 원점에서 재논의

  

베트남, 대회 예산 문제로 개최 포기... 지난 주 각 국가협회에 관련 공문 발송
양진방 기술위원장 “대회 개최 희망 선수단 적지 않아 재논의 필요”



세계태권도연맹(WTF)이 지난주 각 국가협회에 2015 베트남 세계품새선수권대회 취소 및 격년제 대회 개최 공문을 발송한 가운데, WTF 양진방 기술위원장이 이와 관련 “공문은 이미 나갔지만 대회 출전을 준비해 온 각 국가 선수단의 대회 개최 요청이 적지 않아 올해 대회 개최지 재선정 및 대회 참가 종목, 격년제 대회 개최까지 원점에서 다시 논의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지난주 각 국가협회에 전달된 공문에 따르면 WTF는 당초 오는 11월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2015 세계품새선수권대회가 베트남태권도협회의 대회 관련 예산문제로 취소되었음을 알리고, 더불어 세계품새선수권을 내년부터 격년제로 시행할 방침임을 공지했다.

세계품새선수권을 유치할 경우 해당 국가협회는 유치비 5만 달러를 WTF에 납부해야 하는데, 이를 포함해 대회 개최비용을 베트남태권도협회가 마련하지 못한 것.

이와 관련 WTF 조정원 총재는 지난달 16일 태권도전문지 기자들과의 간담회서 세계품새선수권대회를 베트남을 대신해 오는 9월 그랑프리시리즈 및 제6회 세계장애인태권도선수권대회를 유치한 터키 삼순에서 개최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특히, 조 총재는 이날 향후 창작 품새를 위주로 격년제로 세계품새선수권대회를 치르는 방향에 대해 무게를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결국 터키 역시 세계품새선수권대회 유치에 애로가 있어 결국 지난주 각 국가협회에 대회 취소 및 격년제 대회 개최를 공문으로 전했다.

한편 관련 보도가 나가자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각 국가협회서 이에 대한 재고를 요청했고, 결국 WTF는 대회 취소와 관련해 원점에서 재논의하는 것으로 방향을 수정했다.

26일 양진방 기술위원장은 “대회를 준비해온 많은 선수단이 대회 취소에 대해 우려하고 있어 규모를 줄이더라도 지금이라도 다시 개최지를 선정해 대회를 치르는 것에 대해 논의 중이다. 조정원 총재의 일본 출장 후 이 부분에 대해 다시 보고를 하고 논의할 방침이다. 세계품새선수권 참가 종목에 대해서도 국기원과 협의 중인 바가 있어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 같다. 우선은 의지만 있다면 규모를 줄여서라도 세계품새선수권을 개최할 수는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카스-태권도신문 연합 = 양택진 기자]

<ⓒ무카스뉴스 http://www.mookas.com & ⓒ태권도신문 www.tkdnews.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TF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 #품새선수권대회 #세계연맹 #세계태권도연맹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태권사랑

    국내 품새대회 활성화가 학생들에게는 진학에 대한 큰 목표가 있고,
    여러 성인 품새 동호회나 단체... 선수들에겐 국제대회라는 큰 목표를 가지고
    수련하고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WTF는 알아주었으면 합니다.
    물론 건강과 취미목적으로 대회 참가 하시는 사범님들도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매년 열리는 국제대회가 큰 원동력이라 생각 합니다.

    그리고 WTF에서 점차 적으로 프리스타일 품새만을 종목으로 시합을 할거라는
    얘기도 있더군요... 돌고 뛰고.. 아크로바틱??? 멋을 위해 보는사람 흥미유발을 위해
    아주좋은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좀 재미는 없지만 무도적 의미가 강한 공인품새를..
    대회에서 뺀다니... 참으로 걱정 스럽습니다.

    2015-04-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심판

    원래 심판증을 발급 할때 카드형 심판증도 함께 발급했었는데, 요즘은 큰 증만 준다는군요.미불 300불이나 받으면서 너무 심합니다

    2015-04-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TKD Man

    WTF 는 국기원에서 좀더 배워야 겠습니다.
    예로 단증비를 보면 각국 협회에서 단증을 신청 할때 그 나라 경제등을 감안하여 할인을 해주고 , 나머지 금액은 각국 협회의 운영자금으로 쓰게끔 하는데 WTF 도 이런식으로 운영을 해야지 지금과 같이 몽땅 거두어 가면 칼만 안든 도둑이라고 욕먹습니다.

    2015-04-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

    5만 불을 지원해 줘도 어려운데 오히려 5만불을 WTF에 지불하라니, 나 라도 안하겠네!

    2015-04-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사범

    국제 심판을 교육받은후 합격 결과를 6~8개월 이후에나 알린다는데 그게 사실인가요? 만약 그게 사실이라면 아래분글과 같이 돈이나 받을줄 알지 자기들의 임무는 모르는 WFT 군요.이런건 1 개월이면 충분 한게 아닌가요? 완전히 직무유기 입니다.

    2015-04-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관장

    이런 경기를 개최 할려면 엄청난 재정이 필요 한데 원만한 Sponsor 가 없는한 불가능한 일입니다. 대부분 각국 협회들의 재정은 겨우 자기들 협회를 이끌어 갈정도로 취약 한데, 그 엄청난 돈을 어디서 구 하겠습니까.특히 참가 선수들도 대부분 본인 부담으로 참석 한다는데 더욱 힘들 일이죠.국제심판 개최도 문제가 많습니다.심판 개최국은 많은 돈을 들여 준비를 했는데 심판 참가 비용을 WTF 가 몽땅 가져가니 주최측은 완전히 밎지는거죠. 심지어 강사 비용도 주최측이 부담을 한다니 WTF 가 욕심이 많아도 너무 많아요.이런걸 두고 재주는 곰이 부리고 엉뚱한 자가 배를 채운다고 하든가요? 이 기회에 WTF 다시 한번 의미심장하게 검토를 해야 합니다.

    2015-04-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