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大 한마당 최고의 경쟁종목 ‘팀대항전’ 첫 정상


  

팀 대항 종합경연 시니어 통합부문‘우석대학교’우승…한마당 나흘간 열전 마무리


세계태권도한마당의 꽃 팀대항경연 첫 우승을 차지한 우석대학교 선수단.


우석대학교가 세계태권도한마당 최정상에 올랐다.

우석대학교(정지수 외 10명)는 24일 경북 포항체육관에서 열린 ‘2014 세계태권도한마당’ 4일차 마지막 날 <팀 대항 종합경연> 시니어 Ⅰ․Ⅱ 통합부문에서 한마당 출전 이래 처음으로 정상에 오르며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예선에서는 착지 실수와 격파 실수로 60.8점으로 8위로 가까스로 결선에 올랐다. 예선과 달리 결선은 한 치의 실수도 용납이 안 된다. 위력격파와 신기술 성공 여부가 입상 여부로 이어진다.

결선 세 번째로 나선 우석대학교는 초반 다방향 여러 표적 격파 등에서 실수를 하면서 우승과 멀어지는 듯 했다. 그러나 신기술에서 승부 쐐기를 박았다. 국내외 최초의 고난도 신기술이 성공했기 때문이다. 

결선에 앞서 <개인 종합격파>에서 치열한 경쟁 속에 빛나는 기술로 우승을 차지한 이종덕(2학년)은 팀종합경연에서 ‘가슴 딛고 도약해 공중에서 무려 세 바퀴를 돌아 송판을 격파에 성공(가슴딛고 1080도)’한 신기술을 성공하며 우승을 이끌며, 대회 2관왕을 차지했다.

또 정지수의 장애물 딛고 공중 4단계를 실수 없이 완벽하게 소화해 분위기를 전환시켰다. 

전주대는 예선에서 1위로 통과했지만 결선에서 큰 실수는 없었지만 신기술이 상대 팀과 비교해 난이도가 낮아 62.8점으로 상지대학교와 공동 3위를 신흥강팀으로 부상하고 있는 경민대학교 Special Of Last팀은 63.4점으로 준우승했다.


우석대가 팀대항 결선에서 고난도 격파의 달인 정지수(4학년)가 장애물 딛고 공중 5단계 격파를 완벽하게 성공하고 있다.


팀 대항 종합경연은 태권도의 기술동작들을 다양하게 창작, 구성하는 경연으로 주니어(만 18세 이하)와 시니어 통합부문(만 19세 이상)으로 구분돼 있다. 국내 시니어 Ⅰ․Ⅱ 통합부문의 경우 참가자 연령대의 특성상 대학생 비율이 높아 학교의 명예와 자존심을 건 참가자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특히 우석대가 우승을 차지한 팀대항경연은 지난해까지 전남 세한대학교가 4연패를 달성하며 정상을 굳건히 지켰다. 그러나 올해는 결선에 오르지 못해 새로운 우승팀 탄생이 예고됐다. 그래서 결선이 각 팀의 정상을 향한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올해 팀대항 우승을 차지한 우석대 팀대표 김지윤(태권도학과 2학년)은 “한마당 팀 대항에서 우리 학교가 처음으로 우승해 기분이 날아갈 것 같다”며 “시범단의 다양한 활동으로 인해 너무 바빠서 많이 힘들었지만 결국, 우리 스스로가 새벽까지 시간을 쪼개가면서 수련한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다. 연패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둔 우석대가 최상진 학과장을 헹가레 하고 있다.


시범단을 지도하는 박진수 교수는 “대부분 학생이 국기원을 비롯한 WTF, KTA 시범단 활동과 최근 미국과 중국 공연으로 제대로 대회를 준비할 시간이 없었다. 그래서 막바지 새벽까지 강행해 우승은 무리다 싶었는데, 그 모든 어려움을 딛고 최고의 실력을 펼쳐줘 고맙고 대견하다”고 말했다.

이 대학 출신으로 시범단을 전담하는 이정아 교수는 “우석대 태권도학과가 생겨나고 처음으로 한마당의 최고 무대인 팀대항경연에서 우승을 차지해 감격스럽다. 우승을 차지한 학생들과 최상진 학과장 이하 교수, 지도진의 아낌없는 성원과 지도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졸업을 앞두고 마지막 한마당 출전에서 우승을 이끈 정지수 학생은 "태권도 시범경연의 꽃인 한마당에서 우승하게 돼 학교의 영광이자 개인의 영광이다"며 소감을 밝힌뒤 "앞으로 남은 학교생활 더 열심히 마무리 하고, 목표한 미국 태권도 사범으로 파견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보급하고자 한다"고 각오를 밝혔다. 


태권갈라쇼에 역대 한마당 우승자가 총출동 명인전을 펼쳤다. WTF 최동성 감독의 위력격파.


대회 초반 장기간 지속된 장마로 경기장 일부에 빗물이 새고 매끄럽지 못한 개막식 행사로 여러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후 순조롭게 잘 이뤄졌다. 특히 대회 사흘째 한마당 역사상 최초로 시도한 ‘태권갈라쇼’는 순수 일반 관중에게 태권도의 다양한 진면목을 소개하는데 성공했다.

지구촌 태권도인의 대제전, 태권도로 하나되는 세상을 캐치프레이로 22회째 맞이한 이번 한마당은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을 모두 마쳤다. 53개국 3천459명이 출전해 총12개 종목, 59개 부문에서 경연을 펼쳤다.

대회 첫 날 팀대항종합경연 청소년분야에서는 경기도에 있는 술이훌(감독 김상건, 세경고태권도시범단)이 창단 첫 금메달이자 이번 대회 첫 금메달의 주인공팀이 되었다. 배길재 사범(안산시)는 무쇠주먹으로 기왓장을 가장 많이 깨트리며 지난해에 이어 2연패를 달성했다.

태권도 대사범 이규현 사범(태권도이규현사범아카데미, 68)은 2002년 첫 도전 우승 후 3회 연속 정상에 오르며 태권도 품새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 7회 우승에 빛나는 품새여왕 서영애 사범(완주군청, 53)도 우승을 차지했다.


국기원 정만순 원장이 취임 후 첫 한마당을 치른 후 폐회사를 밝히고 있다.


국기원 정만순 원장은 폐회사를 통해 “창조경제도시이자 행복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이곳 포항에서 열린 세계태권도한마당은 지구촌 태권도 가족들이 하나가 되어 태권도의 무한한 가치와 우정을 나누는 자리가 됐다”면서 “이번 한마당을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하고 내년에 다시 만나자”라고 말했다.

한편, 무술문화 채널 ‘무카스(MOOKAS)’는 한마당 역대 최초로 23일과 24일 모두 세 차례 주요 경연 결선과 태권갈라쇼를 태권도 전문가의 해설로 인터넷 생중계를 실시, 경기장을 찾지 못한 태권도인과 학부모 그리고 일반인에게까지 아쉬움을 달랬다.

무카스TV - 2014 세계태권도한마당 팀대항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석대 #팀대항전 #세계태권도한마당 #한마당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결국

    결국 우석대는 2014년 한마당이후로 결선에서 본적도 없네요

    2017-03-03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도

    태권도, 무덕이 없으니 무도도 아니고, 스포츠맨십도 없으니 스포츠도 아니고...

    2014-08-3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기레기

    충격! 부정, 부패, 비리, 편파로 얼룩진 태권도의 실태!!

    2014-08-3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슬픈일입니다.

    상지대학교 주장님 잘알겠습니다 미안해 안하셔두 됩니다 저희가 너무 화가나서 상지대라고 해가지구 흥분했었습니다.. 저희가 오히려 죄송하네요
    어떤 개념없는 사람때문에... 학생인지 코치인지 누구인지는 모르겠지만
    진짜 이렇게 이런식으로 비판 비난을 한다는거 분명 그사람한테 전부 돌아갈것입니다.
    정말!!! 같은 태권도인끼리 정말 가슴아픈 이야기인것 같고, 그럴려면 저희가 얼른커서 이런 시범경연에대한 개념을 확실하게 처리할수있게 정립도 해야될것 같습니다.
    다 그려려니 합니다..

    2014-08-2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슬픈일입니다.

    상지대학교 주장님 잘알겠습니다 미안해 안하셔두 됩니다 저희가 너무 화가나서 상지대라고 해가지구 흥분했었습니다.. 저희가 오히려 죄송하네요
    어떤 개념없는 사람때문에... 학생인지 코치인지 누구인지는 모르겠지만
    진짜 이렇게 이런식으로 비판 비난을 한다는거 분명 그사람한테 전부 돌아갈것입니다.
    정말!!! 같은 태권도인끼리 정말 가슴아픈 이야기인것 같고, 그럴려면 저희가 얼른커서 이런 시범경연에대한 개념을 확실하게 처리할수있게 정립도 해야될것 같습니다.
    다 그려려니 합니다..

    2014-08-2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이해를못하시네..

    지금 초반 댓글들은 우석대 학생들을 거론하는게 아니였고,
    심판의 판정과 박진수 해설자의 편파 해설을 말하는거였는데
    왜 서로 비하하고 깎아 내리기만 하지..
    댓글을 달려면 사람들이 뭐때문에 이러는지 하나하나 보고
    댓글을 다세요... 생각없이 까기 바쁘네..

    2014-08-2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수고했어요

    다들 너무 수고했는데 ... 태권도 인들끼리 이러는거 속상하네요
    근데 세한대는 결선을 못간게 아니라 안나온거로 알고있는데 아닌가요??
    오보기사아닌가욤??

    2014-08-2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세한대

    이 기사와 댓글을보니까 여태 4연패를해왓던 세한대학교의 팀대항이 생각나내요
    세한대학교의 우승에는 다른팀들의 문제재기가 없었는대 이번 팀대항은
    댓글만보아도 판정에 문제가 잇었던것 같내요 문제가없엇다면
    이런 무자비한댓글도 없었을듯 합니다.

    2014-08-2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김형준

    한마당이뭐라고 이렇게열내십니까?다들 태권도하는분들답게 이제그만!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강창휘

    상지대학교이름으로 이상한 망언을 한 사람 정말 용서가 안됩니다. 자랑스러운 제 모교를 쓰레기로 만들려는 사람 저희로써도 매우 화가납니다. 그런 댓글을 달정도로..아니 그런생각을 할정도로 쓰레기처럼 저도 제후배들도 배우고 가르치지 않았습니다. 부디 저희학교 오해하지 말아주셧으면 합니다. 그리고 우석대분들 너무 기분나빠하지 말아주셧으면 하고 어쨋든 1등하신거 축하드립니다~앞으로도 멋진모습 보여주셧으면 합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상지대학교 원 유빈

    그리고 또한 저희가 박진수 코치님에게 해를끼치 이유가 없습니다. 상지대 제 동기중에 박진수 코치님 제자가 있기때문에 말도안되는 소리이니 모두 그런글에 휘둘이지 마시기바랍니다 범인 꼭 잡아내서 처벌내리겠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상지대학교 원 유빈

    안녕하십니까 상지대학교 시범단 주장 12학번 원 유빈입니다.
    일단 우석대학생들과 박진수 코치님에게 사과먼저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하지만 저희학교 안했습니다. 저희도 지금 당황스러워 하고있고 그 댓글하나로 인해 다른사람들이 저희학교를 욕하고 하는게 보이는데 저희가 왜 그런짓을하겠습니다. 저희 팀대항 첫입상이라 3등한것만으로 충분히 만족느끼고 좋아하고 기뻐하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무슨일인가요? 그리고 다른학교사람들은 그 댓글 하나로 확실하지도 않은데 그에대한 욕이라뇨 아무리 실명으로 안뜬다고해도 이건 너무 하지않습니까? 사이버 수사대에 신고해서 엄격히 처벌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상지대학교 욕쓰신분들 지워주셨으면 합니다 저희아니니까 저희도 계속 찾고 있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000

    속 좁기는 ㅋㅋ
    꽁 해가지고 ㅋㅋ
    우승 못 했으면 다음에 더 잘해서 우승하면 되는거지 ㅋㅋ
    운동하는 사람들이 소심해빠저가지고 ㅋㅋ
    에이형이야 ? ㅋㅋ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짱

    태권인
    경기영상을 본 사람으로써 다른팀도 그다지 뛰어나지는 못했는 것 같던데... 지방팀이 갑자기 상승세로 가니까 배아픈소리라고 밖에는 안보이네요 ~ 국기원 소속 교수님들이 많아서 편파햇다 ? 만일 그렇다해도 그건 다른 학교도 마찬가지 아닌가 ? 이대훈이 왜 용인대 갔을까 ? 적방하장식 이기주의 냄새 풀풀 나는 댓글 좀 쓰지 마시길 ~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

    상지대가 비하를 ? ㅋㅋ
    요새 한태련 가입 했다고 머 되는 줄 알어 ㅋㅋ
    착각에서 나오시기를 ~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정현석

    자기 그릇크기를 제대로 보여주고있네.... 어휴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대 심현보

    노력한 저희 학생들은 뭐가됩니까? 진짜반성하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대 심현보

    아니우리학교가도데체모가 잘못됫다는건지 충분히일등할만햇어요
    그리고 저희교수님들 이름가지고 장난치신분들..꼭 반성하시고 생각고쳐먹으십시요
    그리고 그쪽분들이 이렇게저희를 비판하시고 않좋은글을쓰시면 몸아끼지않고 몸던져
    학교이름이로 대회를나가 저희학교의 자부심을가지고 저희우석대학교를
    자랑스럽게 빛내기위해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상지대시범단

    이전 박진수코치님 비하 ID 건에 대해서 우석대 측에 죄송스러운 말씀 드립니다. 저희쪽에서도 댓글 작성자를 알아보고 있는 중이며 상지대 전체 입장이 아닌 개인적 입장으로 상지대를 언급하며 댓글을 단 것 같습니다. 우석대 학생들과 우석대 박진수코치님께 죄송스러운 말을 전하며 이전 댓글에 대해서는 상지대 전체 입장과는 다름을 말씀드립니다. 다시 한 번 물의를 일으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나 우석대설윤희

    우석대충분히일등할자격있다고생각하는데
    왜다들난리법썩이지? 배아파도 어쩔수없는거에요
    자기들잘못된건생각안하고남욕하기바쁘네요
    그럴시간에자기개발을더했으면좋겠습니다 ^^
    다른사람이름가지고장난칠나이도아닌거같은데
    반성은하시려나모르겠네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원수연

    뭐든 1등팀한테는 시기와 질투하는사람들이 있죠~
    까는 사람들 그럼 한마당대회때 뭐라하지 왜 여기다가 뭐라고하는거지..
    앞에서는 말못하고 뒤에서는 쎈척 짱인척 참 태권도인으로서 정말 창피하다.....
    누가 그렇게 가르쳐줬습니까 뒤에서 까라고 ?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조용범

    진짜 해서는 안될 행동을 했습니다 생각을 하기는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저 행동은 진짜 반성하고 사죄해야합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전주대 정진호

    우리학교. 왜신기술 사골이라고. 욕먹는거지 ...ㅠㅠ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상지대빠이

    주말이 두렵지 않지 ?ㅋㅋ
    저기 너나온 체육관가서 시범이나해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제가드리겟습니다.

    거 제가 하나 추천드릴꼐요 교수님들 존함으로 장난치신분들
    제가 추천하나드리죠^^
    1599-3114 전화해보시고 방문해보시는게;;
    삼성 정신병원인데요 클리닉해주신다고하네요 ^_^
    뭐 병원갈돈이 없으시면 제가 미리 계산 해놓을게요 ^^ 댓글주세요 ^^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김소영

    안녕하세요 대전쪽에 사는 고등학교 2학년 김소영입니다. 저와 함께 한 언니네 학교가 메달을 땃는데 스승님들 성함으로 장난쳐서 속상해하고 있는 모습 봤습니다. 저희 태권도장으로 따지면 관장님,사범님을 욕하신건데 예의를 중요시하게 가르치는 태권도장으로써 성함으로 장난을 한건 심하다고 생각됩니다. 태권도에서 예의가 1순위로 배우고 중요하게 여기지않습니까? 어린아이 감정으로 보이는 말씀은 자제가 아닌 안하셔야되는게 맞습니다. 생각을 깊게 해주시고 댓글을 올리셨으면 좋겠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박인경

    이번에우석대에입학한14학번박인경입니다 최상 진상 박진수요일이라고하신분 ! 태권도하는사람은 예의를잘지켜야된다고 도장처음다녔을때부터 배워왔습니다. 사과부탁드립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상지대

    상지대 진짜 가지가지 합니다 진짜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양념

    다들입에걸레를무셨나보네요. 당신들도스승님들계시잖아요. 근데저따위발언을합니까? 당신들도솔직히인정할건하시라고요. 우석대가 잘되고 커가는거 보니까부럽고질투나고그러세요? 우승한게배아프세요? 그럼 내년에 당신들이 이기세요. 뒤에서이러지들마시고 같은 태권도인으로서 창피하군요. 한번더 우리스승님들 성함가지고 개념없게하면 어떻게든 찾아낼겁니다. 각오하세요. 말한마디가얼마나큰힘을하는지두고봅시다. 깔거면 직접앞에서 찾아와서 얘기하세요. 비겁하게 뒤에서들 그러시지마시구요. 더럽네요참.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대 시범단 김지홍

    앞으로박진수교수님뿐만아니라어떤교수님,스승님의성함가지고
    장난안했으면좋겠습니다지금장난치신분들중에박진수교수님보다
    더높은위치에계신분은여기에는없는것같은데
    함부로말하지않았으면좋겠습니다
    장난칠만큼그렇게말할분이아니신거같습니다
    누구에게나스승님들이있지않습니까??
    장난치신분은사과해주셨으면좋겠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제가드리겟습니다.

    그렇게 1등이 탐나시면 제가 드리겠습니다 뭐 트로피메달 드릴수있습니다. 그렇게 가지고싶으시고 탐나시면 머 근데 속좁게 운동한사람들이 멉니까이게 이랫니 저랫니 정가지고싶으시면 오세요 제가드릴꼐요 우석대로 오셔서 받으로 왔다고 너희 맘에안든다고 일등은 나라고 하세요 그럼 제가 드릴꼐요 앞에서 말못하실꺼면 ㅋ 말하지마세요 웃기니까 ㅋㅋ배잡고 한참웃엇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큰웃음 주셔서요 ^_^안그래도 피곤했는데 ^_^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이태경

    그래도 최소한의 예의를 지켜야 되는건 아닌가요?? 남의스승님을 그렇게 비하하는건 운동하는사람으로써 예의가 없는 것 같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김영호

    이건 반박할래야 반박할가치도 없는거같아서 할말이없네요.....ㅉㅉ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송영종

    사과하십쇼 저희 스승님의 성함으로 장난치시다니 불만이 많더라도 이건아니지 않습니까 아니 어떻게 스승님의 성함을 그렇게 장난을 칠수가있죠? 다시한번 생각해보십쇼 지금 자신이 무슨일을 했는지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김영호

    이렇게 다른학교 무시하고 욕하면 순위가 바뀝니까?
    스승님들 이름가지고 장난치는게 쪽팔리지도 않으세요?
    이렇게 수준낮은사람들이랑 말다툼한다는것 자체가 어이없고 한심해지네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대1

    우석대는 의리 와 열정 패기로 여기까지왔습니다. 우석대 무시하지 마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박기수

    안녕하십니까 우석대학교 12학번 3학년 주장 박기수입니다
    서로 경연하는동안 같이 땀흘려 운동하고 웃고울고 응원하고 박수쳤던 좋은대회였는데 이런식으로 스승님을 욕보이고 앞에서 하지 못하는 말들을 이런식으로 하는것은 정말 옳지 못하고 잘못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타인을 트집잡고 질타하기보다 자신의 부족함을 한탄하는게 더 옳다고 느껴집니다.
    즐겁고 뜨거웟던 대회인만큼 이렇게 더럽고 추접스럽게 마무리되는게 아쉽습니다.
    저희 스승님들 거론하신분은 자신이 속한 단체와 본인의 양심을 더럽힌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분명 사과하셔야 할겁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김해환

    최상 진상 박진수요일 대체뭡니까 사과하세요 그리고 소속이랑 신분을 밝히십쇼 부끄러운줄 아십쇼 전 이제우석대학교에 입학한 14학번 태권도학과 김해환입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하지현

    아무리그래도 우리교수님 욕하는건말이안되지 우리가언제 그쪽들한테 피해주고그랬습니까? 근데왜 우리스승님들을 거론하고 그러세요? 이번대회 우리가잘해서 일등한거지 젤기분이나쁜건 뭣도모르는사람들이 우리스승님을욕했다는게 정말기분이나쁘고 더럽네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송용준


    최상진교수님 또 박진수교수님은 당신들이 함부로 거론하고 장난치고 웃을수있는 그런분이아니십니다. 태권도계의 선배님이시고 시범계를 이끌어가셨고 지금도 이끌고계신분입니다. 정중히 사과부탁드립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조수민

    각 학교의 담당지도교수님 이름을 이상하게 만들어서 인터넷에 올리면은 당신들은 기분이 좋겠습니까?!
    당장 사과하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조수민

    각 학교의 담당지도교수님 이름을 이상하게 만들어서 인터넷에 올리면은 당신들은 기분이 좋겠습니까?!
    당장 사과하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대 박슬기

    저희 실명 하지요. 저희 교수님들을 욕하시다니.. 이건 뭐 가만히 있을수가 없네요. 앞장서서 말씀해보세요. 무서우십니까? 떳떳하시면 말씀하실 수 있지않으십니까. 저희가 이것도 성내는걸로 보이세요? 무섭네요. 저도 태권도세계에서 열심히 운동하고 생활하는데 저런 개념을 가진 분도 같은 세계라니 무척 실망스럽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김지홍

    저는우석대태권도학과시범단원인데....
    적당히하셨으면좋겠습니다
    솔찍히욕하는건다참을수있는데
    스승님이름거론하면서비하하는건어디서배우신겁니까??
    학교스승님들께배우셨습니까??열받아서이렇게올립니다
    여기까지하고서로물고뜯고하지맙시다
    자신의스승님의이름이거론되고있는데어떤제자가좋아하겠습니까??
    그러니까여기까지하고딱끝냇으면좋겠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강지은

    안녕하십니까 우석대학교 수시 입학을 준비하고있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평소 경기도에서 시범단활동을 하고 있고 같은 팀 선배도 우석대학교 학생이여서 우석대 있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평소 경기도에서 시범단활동을 하고 있고 같은 시범단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이번한마당때 우석대가 우승하고 어떤 오빠가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김해환

    정말 화가납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강지은

    개인종합 1등하는거 보고 저도 빨리 우석대에 입학해 운동하고 시범에 참여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다른학교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악플이 달리는 모습을 보니 너무 슬픕니다. 한마당에 참여한 어린 선수들의 눈에는 우석대가 정말 잘 했는데 어떤면이 문제인지 모르겠고 교수님들까지 욕하는 다른학교 사람들이 이해가 안됩니다. 이번시범을 보고 총장기 드라큘라 안중근 등을 보며 이미 실력이 인정된 우석대학교 태권도시범단 선배님 교수님들께서 악플에 신경쓰지 않고 특성화와 재학생들에게 더 신경쓰며 나아지는 모습 보고 싶습니다. 앞으로 우석대 발전에 기대가 크고 저 역시 노력하는 태권도인이 되겠습니다. 우석대학교 태권도 시범단 화이팅!! 멋있었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김해환

    각자 스승님도 계시는데 인터넷 공간에서 익명이라고 스승님 비하하는 말은 누구도 못참습니다. 사과하세요 나이 어리신분들도 아니면서 부끄럽지도 않습니까 ㅡ ㅡ? 운동하는 사람이라면 부끄러운줄 아십쇼 .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유기용

    한심한놈들 직접와서 얘기하던가 어차피 나중엔 다 누가욕한건지 알려질텐데 학교망신 지들이다시키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이건아닌데

    불만이 많아도 그렇지 어떻게 태권도하시는 분들이 다른스승님의 성함으로 장난을 치십니까 같은 태권도인으로 부끄럽습니다 태권도를 처음배울때 배우는게 예의 인데 이건 예이없는짓인거 같습니다 이건 너무한거같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대학교 학생

    진짜 여기 쓰는것도 어이가 없어서 말이안나옵니다.. 감시 태권도 선배님들께 최상진상...박진수요일....말이됩니까??? 누구의 스승을 떠나서 태권도 선배님들이십니다!!!!! 저희한테는 다른사람들이 똑같이생각하는 스승님들 이십니다!! 정말 이건아니라고봅니다. 당장 사과하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김동현

    사과하세요 정식으로 진짜 이건 못참습니다 당신이 그분 성함가지고 장난 칠 만큼 그 분은 그러신분 아닙니다 누군가에게 존경받고 계십니다 저또한 많이 존경하는 분입니다 그렇게 말장난으로 오르내릴 분이 아닙니다 빨리 사과하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이건아니지

    각자 학교에 담당지교 교수님들이 계실텐데 교수님 이름으로 이렇게 까지 하는건 너무한거 아닌가요?!
    그리고 대회에 뭔가 따지고 싶으면은 대회끝나기전에 뭐라하지 대회다 끝나고 기사에다가
    이렇게 뭐라고 하는건 좀 양심 상하지 않습니까?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대표훈련갈때, 여러대학교 학생분들과 대학교 출신분들이 계십니다. 이런글이 올라오고 그 소식접하고 서로 얼굴 보기가 그렇지않나요? 특히 오프라인으로 이렇게 마주하면 온라인에선 대체 어떻게 행동하시나요? 가면속은 남을 헐뜯는데 가면밖은 싱글벙글이라#생각하니 껄끄러워지네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

    같은태권도인으로써 스승님의성함을가지고 장난치는건좀 아니지않나요?
    이건 좀 아닌거같네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무카스

    아이피추적 5분이면합니다~욕하지맙시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한심하네

    여기 댓글보니까 동네 태권도장가서 흰띠부터 시작해야 하셔야 할분들 많네요ㅋㅋ
    예의라는것을 밥말아드셨는지 눈꼽만큼도찾아볼수가없네요 ㅉㅉ
    우석대 무시하지 마세요 어느 다른팀보다 훌륭한 지도진과 학생들로 구성된 학교입니다
    이런식으로 욕먹을 만큼 수준낮은 학교가 아니란 말이에요
    오히려 다른학교 지도진을 비방하는 학교들이더 수준이 낮다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이름가지고 장난치는건 초등학생이나 하는건데 여기 글 올리시는 분들은
    초등학생 만도 못한거같네요 정말 한심합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황인호

    저 학생분은 개념이 없는건지 아무리 잘못배웠어도 할말이 있고 하지 말아야 할 말이 있는건데 스승님 성함으로 장난을 치는건 아무리 덜배운 초등학생 아이들도 안하는 짓입니다. 무엇을하든 잘하든 못하든 먼저 인간이 되어야 한다고 배운게 운동하는 사람들 아닙니까? 그리고 그런식으로 댓글달아서 괜히 가만히 있던 다른 학생들까지 욕먹게 하지말고 불만있으신 본인 소속과 실명을 쓰세요 그런식으로 학교간의 이간질 하지마시고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못배운것들

    자기들은 뭐잘난게있다고 아무리그래도 스승을거론하는것은 아니라고봅니다 그건 진짜못배운사람이나하는 그런행동이라고봅니다 그리고 우석대가뭐잘못한거있습니까? 한번말해보시죠? 서로 고생하고 땀흘린 경기에서 우승하는건 좋은성과라고 축하해주지못할망정 이런악플정말 눈꼴시렵습니다. 스승님은 함부로거론하지맙시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대학교 학생 입니다. 욕하시고 다참겠는데 왠만하면 지워주시죠 당신들 스승님 이름으로 장난치면 가만히보고있을수있겠습니까?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작성자

    서로조심합시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화이팅

    그래도 최소한의 예의를 지켜야 되는건 아닌가요?? 하다하다 남의스승님을 그렇게 비하하는건 운동하는사람으로써 예의가 많이없어 보이네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스승님

    상지대분 말이라도 해보세요. 해명을하던 변명을 하던 해보시라구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대 학생

    서로 헐뜯고하자는 게 아니지 않습니까!! 서로 기쁜마음 좋은 마은으로 합시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ㅇㅇ

    스승님성함으로 장난치신분 생각없고 예의예절교육도안받으신거같은데 태권도하지마세요 그냥가서 잠이나자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작성자

    상지대는그렇게배웠나봅니다??
    남의스승님욕하라고??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전재덕

    우석대학교 시범단 12학번 전재덕입니다
    저의 스승님 성함을 가지고 장난치지말아주세요
    이런짓은 저뿐만 아니라 우석대학교 학생들이 가만히 않았습니다
    누구나 스승님이 있으실텐데 그건 운동하는 사람으로써 예의가 없는 행동같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전재덕

    우석대학교 시범단 12학번 전재덕입니다
    저의 스승님 성함을 가지고 장난치지말아주세요
    이런짓은 저뿐만 아니라 우석대학교 학생들이 가만히 않았습니다
    누구나 스승님이 있으실텐데 그건 운동하는 사람으로써 예의가 없는 행동같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전재덕

    우석대학교 시범단 12학번 전재덕입니다
    저의 스승님 성함을 가지고 장난치지말아주세요
    이런짓은 저뿐만 아니라 우석대학교 학생들이 가만히 않았습니다
    누구나 스승님이 있으실텐데 그건 운동하는 사람으로써 예의가 없는 행동같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

    하다하다 못해 스승님을 욕하고 저 사람한테는 스승님이 안 계시나보죠? 그쪽에겐 스승님이 아닐지 몰라도 저희에겐 하늘같은 부모님이신 스승님이십니다. 대단합니다. 얼굴보고 싶네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mk

    해도해도 너무한거아니야??
    존나 너희들은 스승도없냐???
    내가 다 참고있는데 이건못참겠다...
    난 내가욕먹어되는데 내 스승님욕먹는건못참는다.
    군사부일체라했다. 임금과 스승과 아버지는 한 몸이다.
    너희는 내 부모를 욕한거와같다. 그래 해보자!!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아무리그래도 남의스승님을 그렇게 비하하는건 운동하는사람으로써 예의가 많이없어보이네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도인들 맞아요?

    엄현히 박진수 선배님 아닌가요??? 다들 선후배사들이 이자나요!!
    박진수요일이 멉니까 대체!!!!!! 정말 화가나서 잇을수가 없네요!!!!
    자기 학교가중요하듯 다른사람들 각자의 지도진들은 존중해야하는게 맞지않나요?
    아 화가나서 정말 있을수가 없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아누구냐

    박진수요일 뭡니까 지금? 애냐? 감히 우리 교수님 욕햇냐? 막장이네 심하다 생각안해요? 저기요. 상지대는 그렇게 배우셧어여?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아누구냐

    박진수요일 뭡니까 지금? 애냐? 감히 우리 교수님 욕햇냐? 막장이네 심하다 생각안해요? 저기요. 상지대는 그렇게 배우셧어여?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아누구냐

    박진수요일 뭡니까 지금? 애냐? 감히 우리 교수님 욕햇냐? 막장이네 심하다 생각안해요? 저기요. 상지대는 그렇게 배우셧어여?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김관장님. 제가 글보다가 작품성에대해말씀하셨는데 작품을 짠 사람으로써 너무 화가나서 댓글답니다.
    안무동작만들어갔나요? 저희작품에 태권도가 없어요?틀린게있다면 말해주세요 받아들이고 앞으로 수정할께요
    얼굴안보인다고 말 그냥 막 던지시는데 창작품새정석이뭔지 제앞에서 직접짜서 보여주세요 인정해드릴께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

    상지대는 그렇게 배웠나 봅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

    각자 스승님들 계시는데...스승님 성함 함부로 말하지 맙시다.. 정말 태권도인 맞습니까?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존경
    박진수요일이래 미친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ㅋㅋㅋ

    스토니코바랑 혀설자 뭐냐 아 웃겨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실력

    실력없는 것들이 꼭 뒷담화 하시던데... 다음에 일등하고 싶으시면 확실한거 하시면 되지않나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야야

    중계방송 편파라고 말하는 사람들
    직접가서 말해요
    여기서 말하지말고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 봐라

    ㅋㅋㅋㅋ 보세요~
    우리 애들 신기술 욕하지마세요
    먼지 모르시면 영상보세요. 영상보고도 모르시면 태권도 왜하는지..ㅡㅡ 떄려치세요 태권도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김관장

    김관장님 요즘태권도는 발전을 하고있는데
    너무나 진부한말을하고있네요...
    작년 우석대작품을 보지못하여 말은 못하겠다만... ㅎㅎㅎ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쯧쯧 김관장

    태권도 아세요?? 김관장님?? 거기 놀이방이조?? 태권도장아니고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김관장 보시오

    김관장님 시범공부하고오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신기술찬사람

    신기술찬사람 번호좀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

    몇바퀴돌았어? 우석대?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

    미안한데 이번에 우석대신기술 뭐였냐?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ㅋㅋ

    어? 나도 ㅋㅋㅋㅋ인데 누구냐넌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내아이디 인데 누가 쓰는겨 ,ㅡ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신기술연습

    다들 4바퀴 돌려 가셨나...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

    고래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

    고래등싸움에 새우는재밌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ㅋㅋ


    내년엔 장애물 연속후리기 도전?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ㅋㅋ

    희생양이라니 그럼 당신은희생양 인가요?난사람인데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내년에 안나올꺼지?

    그럼 올해쓴맛 봤으니 내년에는쉬라....멀리뛰기 있자누 연속후리기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편입신청

    1학년2학년 편입준비하러 가세여~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2015한마당

    내년한마당도 기대된다..
    어떤학교가 희생양이될지....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미안함의달인

    못해서 죄송합니다.
    몸쓸줄 몰라서 죄송합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오와

    우와 여기 댓글짱많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ㅋ

    아 심심한데 더올려보지 ㅋㅋㅋㅋㅋㅋ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ㅋ

    운동가라님 이제 운동갔나바여?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할짓없냨ㅋ

    신기술준비도 못하는 너네는
    댓글달시간에 운동좀핼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운동가라

    운동가라 신기술준비하러 댓글이 줄어 들고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카톡2

    선배:야 우석대 욕먹고있어 우리인원 많으니까 공격해
    신입생댓글: 저희 집도못가구 힘들었거든여?!!ㅠㅠㅠ우석대가짱ㅎㅎ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승을 하면 좋지만
    한마당
    다같이 어울려서 선보이는 것인데
    그걸 그리욕하나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ㅋㅋ

    전통시범이 재미가 없잖아여
    연출을뛰어나게하면시범을보는 관객도 더 집중시킬수있고
    흥미가 율발될수 있다는거지
    시범시합이지만 연출이 더 좋으면 더 깔끔하고 완성도가 높아지는거지요
    태권도 한마당 아닙니까 너무 실력에만 연연하며 격파 완파를 위한게 아니고
    더 멋지고 완성도 높은, 태권도 안하는 사람들이봐도 빠져들정도로
    연출되어진 태권도 시범을 선보이는 것 아닌가요?
    우승한팀이야 노력한것에대한 보상을 받아서 좋지만
    우승못한팀이 우승한팀한테 좋겠네 어쩌네 헐뜯고 하는게
    매년반복되는게 보기좋지가 않네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격파가다

    대회에서 채점을하는 기준에서는 기술에 난이도가 분명 있는거 아시면서 ㅋㅋ
    깔끔하고 뭐고 숙련성같은건 심판개인 재량이겠지만
    기술난이도 점수에서 갈리는데 깔끔하게 540은 시범에서나 차세요
    한마당은 대회입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일바닌친구

    흐음 몇장이더라 ... 많이 못깬거같아요 돈은 안들어갔는데 ㅎㅎ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카톡

    선배 : 야 지금 무카스에 우석대1등한거 기사뜸 다들 익명으로도 상관없으니까 공격해///////////// 후배 : 넵~~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도하는사람

    왜이렇게 혹푱들이많아 그냥 인정해라 다 고생하고 딴거니깐 실력으로 딴거잔아 신기술도 차고 ! 나는 대단하다고샹각한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일바닌

    우*대:네~다방향버버버벅 도대체 몇장이 안깨진거죠?네?1위라구요?ㅋㅋㅋ얼마에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격파가다라고?ㅋㅋ

    격파가 다일수도 !! 님 융통성은 저기 장애물 밝고 날라가셨나 ㅋㅋ
    방송을보는 사람들이 무도인도 많지만 관중들도 많습니다. 격파가기본이라고 하지
    720도4방 깔끔하게 못깰꺼 540도 3방으로 깔끔하게 깨는게 대회에서는 좋은점이라고 생각하는데 ..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연출

    연출이 그렇게 중요하면 왜 격파합니까? 연출이 얼마나 뛰어나길래 격파못한걸 감쌓을만큼 뛰어난겁니까? 연출연출하는데 시범시합이지 연출시합이 아닙니다 좀 알아 먹으세여 자기합리화히지말고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방송

    나사*대 : 넹~~ 방송에서 체조 머리 박은거 방송으로 잘봤습니다.
    경*대 : 넹 ~~ 역턴4방 3번4번 격파 ~ 멋졌습니당
    전*대 : 넹 ~~ 신기술이 비틀어방이였나용? 사골격파인줄~~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격파가 다일수도

    한마당이 동네 잔치야?뭐 학교시범이야?ㅋㅋ
    깨고 못깨고 중요하지 한장 두장으로 승패가 갈리는데
    좋은 취지로써 축제지 염연히 시합이고 대회면
    격파가 제일 중요하죠 저기 해설자 분도 말하시잖아요
    격파가 기본이라고 그렇게 말하시는분한테 배운 분들이
    격파가 다가 아니면 뭐로 시합뛰시나?몇장못깬걸로 뭐라하는게 아니라
    몇장못깨졌으니까 뭐라하지 이해되??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세계시범경연대회

    ㅋㅋㅋ 09년도 12월 세계시범경연대회 국기원주최로 처음 열렸었지 ..

    그때 예선 1위로 우석대통과하고 결선도 1위로 했을때고 말이 많았지...

    09년도에 국기원에 우석대사람들이 많앗나 ....

    머만 하면 시비야 아니꼽고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관장님

    끝은없습니다 이제시작입니다
    우석대 화이팅하세요
    전주 태권도장 관장으로서 자랑스럽습니다.
    계속해서 전북의 태권도를 더 살려주십시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달라져

    끝난일이라고 입닫고있으면 공상당도 아니고 뭐야
    결과를 바꾸자는것도아니고 경기가 끝났으니
    경기에대해 얘기하는게 잘못된 일인가?
    뒤에서건 앞에서건 이야기안하고 가만히 있어서 미래가 발전못하지
    잘못된건 고쳐나갈생각안하고 그져 끝이라니
    우승하고 축하받은만큼 객관적비판도 받아들일 생각은 왜 안하는지
    앞으로 태권도계미래도 지금 여기있는 선수들인데 서로 물고뜯어서 뭐하나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격파가 다인가?

    보면은 어떤관장님이 올리신 격파장수를 이야기하시는데 태권도 시범이 격파가 다인가요? 깨고못깨고가 중요해서 그게 점수가 더 높다면 어떤분 말대로 난이도 낮춰서서 모두 완파하면 그만인거잖아요? 안그래요? 근데 왜 몇장못깻다 그걸로들 뭐라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시범이 격파가 다가 아닌건 모두 알지않나요?? 대학팀은 아니지만 진짜 이해가 안됩니다 대학생이라면 알텐데 왜들 그러는지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ㅋㅋ

    욕먹어도 정상이 좋은겨 알지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배부르겠다래 ㅋㅋㅋㅋ 우석대 오래살아남겠다
    정상에 계속 있어라 욕먹고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연예인님아

    ㅋㅋㅋ 아니 다들 보아하니 대학생들 같은데 맞춤법좀 재대로 알고나 쓰지 ...한심하다..
    이래서 운동하는 사람들이 무식하다고 하는거니

    우석대한태 x > 우석대한테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대불쌍

    맨날욕먹어 불상 ㅠㅠ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와

    아니 이미 끝난일로 이렇게 뒤에서 이야기해봤자 달라지는건 없어요 다음년도에 작품 잘 만들어서 아무소리 못하게 하면 되는걸 끝난걸 다시할수있는게 아니고 그러니까 여기서 이렇게해봤자 되는건 아무것도없고 자기 학교 이미지민 안좋아지는거니까 그만들하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마무으리

    일등하면 끝이래 ㅋㅋㅋ그래여 그대로 끝 그냥 끝
    끝이 보인다 ㅇㅅㄷ짱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진심으로

    우석대가 이렇게 한마당성적낸거처음이지않나? 세계태권도우석대한마당뭐야ㅋㅋㅋㅋㅣㄱㅋㅋ그랫으면 계속일등했겠지ㅋㅋ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배부르겠다

    1위 우석대팀 조예선 8위로 결선 3번째로 경기했습니다
    격파미스 5개
    (서브격파 실패.다방향 격파,한번뛰어격파에서 미스)
    기술의 난이도 5403방 가위5방 딛고5방
    기술의 난이도를 보면 2.3.4위 팀보다 현저히 낮네요.
    신기술에선 말하지 않겠습니다 뭐 다들 신기술을 인정하니까
    어떻게 보십니까?한두장차이로 한마당 우승이 갈립니다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은 어느학교 다를거 없이 수고함을 잘압니다.
    그래서 결과에 말이 많은 겁니다 모두 똑같이 땀흘렸기에
    인정할건 인정하되 인정할수 없는 부분에 의의제기를 한것뿐
    감정에 휘둘려 글쓰는거 자제 바랍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사범님

    아니 문제가 됬다면 그떄 소청을 거셨으면 됬을텐데 왜 남의 잔치상에 불을 지르시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이럴시간에 운동을 하시는게 현명 할텐데 우석대힘내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ㅋㅋ

    채점표 공개하면 우승할거같은가? 어차피 밀어주려면 다 우승하게 되있어 걍내년준비해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수박

    냠냠냠냠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부끄러운태권인

    그냥 결과에 승복하는것도 운동하는사람으로서 멋진거 아닌가싶다
    이렇게 댓글에 욕하고 비판하면 결과가 바뀌나?
    태권도에 대한 치부만들추지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박수

    우석대 잘하셨어요 짝짝짝
    나가시는문 저쪽~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자네

    이대로 포기할텐가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1313

    내년이나 준비하자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연예인

    안티할만큼 우석대한태 관심없는데 ㅋ
    그냥 1위인 팀대항 경기는 아니였다고 봄 연출을떠나 그냥 객관적인 격파에서만 보더라도
    신기술빼면 실수도많았고.팀대항이 이렇게 점수에 후했나?
    불평하는게 아니라 궁금하고 아닌것 같은 생각들 소신껏 글쓸수도 있는거지
    댓글로 결과가 바뀌었음 한 오만개씩 달았겠지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의견

    당당히 페북 태권도가 좋아요 에 올려서 당당히 실명으로 터시든가
    무카스에서 난리야 ㅋㅋ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신기술

    근데솔직히 신기술은진짜 멋있더라 신기했어 신기술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원투

    세계태권도 우석대한마당이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무도

    인정하세요! 이미 끝난거 가지고 .. 다들 할말잇조 그렇게말하면! 무슨 우석대 죽이려고 이렇게 단체로 대놓고 우석대만 그렇게하시면 어떻게하자는건지.... 그럼 밑에 댓글 단 분들은 경민대사람이랑 전주대사람이겟네요?? 제가봤을때는 가만히있는 사람들 괴롭히는 경민대랑 전주대가 더 웃긴것 같습니다. 경민대랑 전주대는 그정도 밖에 안되는지...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쉰기술

    신기술인정합니다 최고였음
    신기술을 제외한 나머지를 조목조목 따져 봅시다.
    밑에 글들 많잖아요 물론 서로 까고까는 댓글들 말고 잘읽어보면
    규정에 어긋나거나 채점에 의문점들을 적었지
    특정학교를 비난하거나 승패를 인정하지못해 쓴글들이 아닙니다.
    그렇게 시범에 일가견있는 유명한 학교인데 규정도 잘 안지키고
    최고라고 하는 자기들의 모습을 돌아봐 보세요
    논리적으로 비판하세요 비판하려면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이제와서불평한다고 달라지나....
    다들힘들게연습하고 나온결과입니다 다른학교학생들도 피나는연습하면서 일등하자는 마음가짐을가지고했겠죠 . 근데 결과는 우석대가 1위인걸로 끝났는데 이제와서 여기에서 떠들고 다투어봤자 뭐가달라질까요?
    우석대학생부터 지도진까지 지방대라는 바닥부터시작해 여기까지올라오는데 정말 고생많았습니다.
    그동안의노력이결과로나온것입니다.
    유명해지는만큼.잘되는만큼 안티도생기고 오해도 생기는것 같습니다.
    비판글 신경쓰시지마시고 우석대학교 학생들 잘 이끌어주셔서 앞으로의 발전 기대할께요.
    우석대 힘내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작성자

    음...다들우석대욕을많이하시네요...ㅋㅋ
    근데저는우석대잘했다고생각하는데....
    저만그런가요??ㅋㅋㅋ그냥제3자입장으로봤을때
    그렇게욕할정도로못한건아니었는데...ㅋㅋ
    개성적인거저는디게좋아해서요ㅎㅎ
    다른학교들도다잘했는데 그...머냐...신기술??
    확실히다른학교랑중복도안되고난이도는최고라고보는데...
    그리고같은태권도하는사람끼리 끝난일가지고구질구질하게
    이런아쉬운글올려가면서학교간에사이가안좋아지는거
    그냥태권도하는사람으로써별로보기좋지않네요
    그냥다음한마당을잘하자이런식으로인정하면제생각으로는다끝날일같은데....
    왜들그러시는지...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뭐지

    모든 학교가 열심히 준비해서 한 축제입니다.
    결과 보다 얼마나 열심히했느냐가 중요한거 아닙니까?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ㅋㅋㅋ

    태권도 화이팅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점심식사는하셨습니까

    격파뿐만아니라 프로그램의구성 창작품새 또한 보여지고 채점이된다는것은 다들 잘 아실거라고 봅니다.
    그것또한 생각해서 보앗을때 충분히 우석대가 우승할만한 자격이 있다고 생각이듭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ㅋㅋㅋ

    이미 다 끝난거 어쩔껴~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화가나면 우석대 입학했어야지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쓴다고 대회다시하는감?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ㅋㅋㅋ

    오미 다음번엔더잘해서 일등하세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그만들좀하시죠님봐라

    앞에서 잘한다하고 뒤에서 깐다고?
    앞에서도 뒤에서도 잘한거 인정했습니다.축하받을만 했고
    깐게아니라 의문들을 제기한거지 왜 제발 져려서 썽내심??
    단봉은 무기술규정에 나와있단다^^ 무기는 장봉아님 단봉 부채는 그어디에도 없고
    전화해서 물어봐도 부채는 안된다 했다
    그리고 부채 된다쳐도 ㅁ무기니까 공격자가 들고 있음 안된다
    방어자가 무기를 뺏던지 해야지
    알고서 그렇게 당당한건가 모르고 걍 일등했으니까 끝이라는 건가
    수준하고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핵마당

    기술의 난이도 별 점수와 각 기술 격파의 감점 처리한 채첨표
    연출성의 객관적 기준을 한마당은 이제 공개로 해주었으면 합니다.
    규정과 대표자회의때 정한 것들 다들 말이 조금씩 틀린데 뒤에서 서로
    학교끼리 티격태격하는 모습 별로 보기 않좋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미래태권도

    우리 제자 힘내거라! 우석대학교는 전북의 미래인들이다.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하거라^^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휴가?

    다른학교 학생들은 방학다보내고 휴가 다보냈답니까? 우석대만 집못갔습니까?
    도대체 무슨 그런 피해의식인지 다른학교학생들도 방핟 다 반납하고 준비한시합입니다.
    그만큼 눈에 불을켜고 규정 지키고 전화해가며 한마당을 준비했는데
    결과에 누가 인정안한답니까?잘했습니다 우석대 축하드립니다
    왜 아니꼽게 듣고 그렇게 말많으면 니네가 우승해라라는 말을 서스름없게 뱉으시는지
    무기술규정 다시 읽어보십시요
    일등하면 끝이 아닙니다. 당당히 일등을 해야 이런말들도 안나오지요
    졌다고 하는맘에 글쓰는거 아닙니다.
    의문점들을 적어본 겁니다 다시 쭉 읽어보세요 다른말로 새서 해명아닌 해명하지마시고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아참

    우석대 힘내자!!!! 기죽을필요없다!! 계속 힘내서 나아가자~^^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도사람들

    태권도인으로써의 자세지키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화이팅

    1등하신 우석대 수고 많으셨습니다.
    내년에도 더멋진작품보여주세요. 기대하겠습니다. 힘내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도장

    우석대 일등한만 한것같은데요? 제3자의 입장으로서 일단 신기술은 확연하게 다른팀이랑은 다르네요. 다른팀은 머 ~ 신기술이라고하면 다른학교랑 비슷하거나 중복되면 안되지않나요?
    태권도하는 사람으로서 이미 끝나고 했는데 우석대만 머라하는게 좀 그렇네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그리고

    점수를 저희 윗분들이 주셧다고 자꾸 따지는데 심판한테 그러십시요! 점수주시는분들 중 저희학교분들 계셧습니까? 그리고 해설위원님이 점수주셧나요? 자꾸 저희#교수님들 욕 하지마십시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따지면 달라집니까? 달라져야 속시원하시겠어요? 신기술말고 잘한점이요? 점수요? 저희가 어떻게 압니까? 저희가 점수 채점했나요? 저희는 신기술말고도 잘햇습니다. 그렇다해서 뭐가 바뀌나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그만들좀하시죠

    우석대잘하셨어요. 다른말들을필요없을거같아요.
    부정적인말보다 긍정적인말들만 보면서 내년에도 더멋진작품보여주세요.
    기대하겠습니다. 힘내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그만들좀하시죠

    앞에선 멋지다 최고다 소름돋았다 이런말들 해줘놓고는 뒤에선 이렇게 뒤통수를 치네요.
    우리나라의 단점이죠.
    우석대가 욕먹을 만한것들이 분명있다고생각합니다.
    여러분의 말들 다 틀린말은 없어요. 이번한마당때 부채와호신술음악 가능인걸로알고있구요.
    다른팀보니까 단봉으로 이기던데 그건뭔가요 그럼?
    논란이있을수있는거리가 안된다고생각합니다.
    격파한장당 3점감점이지만 솔직히 예술성과 독창성은 타학교보다 뛰어나다고생각합니다.
    6분차리시범을보면서 지루하지않았던건 우석대거 인거같습니다.
    지켜보면서도 눈이재밌고 자기자신도모르게응원을하고박수를치게된다면 그시범이야말로 최고인거같습니다.
    제가인정합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인정할때까지 이러실겁니까? 심판 잘못햇다고 이러시는데 저흰 심판이 주는 점수가지고 이러는거 아닙니까? 그게 저희가 잘못햇다는듯이 몰아가고 이런말을 쓰면 또 우리가 언제 그랫냐는 그럼 너희들이 잘햇다는걸 써보라는둥 이렇게 나오면 무슨 할말잇겠습니까. 저희는 저희가 보기엔 너무 잘햇습니다. 뿌듯하고 자랑스럽고 다른학교도 잘하셧죠 방학기간 방학포기하고 대회준비얼마나# 많이 하셨습니까? 다들 노력했는데 결과가 이렇게 나온게 학교탓입니까? 해설위원이 점수주셨나요? 점수늣 심판이 주엇고 빽 절대쓰지않앗습니다. 다들 저희에게 이렇게 따지고드는 이유가 정말 궁금하네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도하는사람

    다 똑같아요~ 우석대가 일등했으면 이미 끝난이야기 아닌가요?? 경민대나 전주대 왜 서로 아쉬운 글 올려가지고 그러시는지..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노력?

    다른학교는 노력안했는건가?
    너희가 파견 가는건 너네가 정했던건데
    그걸왜 말하는거지? 총장기는 너네만 했니?
    방학이랑 휴가는 너네만 반납했고?
    괜히 말도안되는 핑계로 징징대지마라ㅡㅡ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옆차기

    우석대 시범단보면서 많은것을느끼게되었다. 타대학은 방학때는 놀기바쁜데 우석대는 방학에도 불구하고 노력하는 모습 보기좋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

    우석대 짱!! 얘가 말했네ㅋㅋㅋ편파있다고ㅋㅋㅋㅋ
    그렇게 편파해서 1등하고싶었냐?ㅋㅋㅋ
    국기원도 추천으로 할거면 걍 우석대가 국기원시범단 하지
    왜 추천제를 만들어놓니..? 보니까 추천에 우석대애들은 꼭있더라ㅋㅋ
    뭐하는건지 참ㅋㅋㅋ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뭐죠

    다끝낫는데 이제와서 자기학교들이 졌다고 그러시네여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노럭을 비판하지마라

    타대학들은 방학중 집에도 가고 휴가도 있고 하셨겠지만 우석대학교는 총장기를 하고 방학과 휴가를 모두 반납하고 한마당을 준비할만큼 절실하고 노력했는데 남의 노력을 비판하고 무시하는것이 진정 여러분이 말하는 태권도인의 자세입니까?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뭐지

    우석대가 신기술 잘한거 인정한다.
    하지만 전주대 경민대 상지대가 그 정도의 신기술을 보여주지는 못했지만
    거의 완파의 가까운 격파를 했다.
    과연 그 신기술 하나가 5~6장 정도의 격파 실수를 뛰어넘는
    점수를 가지고 있을까?
    그렇게 당당하면 우석대 단원들 채점표 공개해달라고 너네 윗분들한테
    말해보시지? 얼마나 당당하면 ㅡㅡ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와

    아니 공정성을 가리던 그런건 여기말고 다른데가서 하셔야하는거 아닌가요?? 대체 왜 여기에다가 이렇게들 하는건지 이해를 못하겤ㅅ네 여기서 뭐 써봤자 달라지는게 있나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턴차기

    왜 결과에 인정을못하는거냐 꼭몬하는것들이 지네상못타면말만터라 영상을잘훑어바라 보는눈도없냐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대 짱!!

    왜 다들그래요 우석대 저희학교 잘해서일등한거아니지만
    그정도 실력 과 코치진있어요. 저희 는 사실 다 알고있어요. 편파가 있는거 하지만
    이미지난거. 인정해주시고 박수쳐주세요 저희가. 어느정도 실력이되니까
    편파로해주지. 저희도 불편합니다. 그냥 박수쳐주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부끄럽다

    여러분들. 그렇게 학교들 까고 그러면 어떤생각이 듭니까?
    다른학교 까고 하면 안부끄럽습니까?
    여러분도 다를꺼 없습니다. 앞에서는 잘했다 하고 뒤에서는 이렇게 학교들 욕하고
    태권도를하고 운동을하는 사람이면 어떤 결과여도 인정할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왜들 자꾸 지금만 보고 있습니까?? 내년에는 한마당없습니까?? 그때 더잘해야겠다 생각을하셔야지...
    모두 반성 좀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햄뽀다이자식들아 님....

    정말 수준이 낮은 말을 많이 하네요 어서 지워 줫으면 좋겠습니다 스스로 자신의 학교에 먹칠은 하지맙시다.자기학교 수준이 이정도다라는걸보여주는글입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삼례삼례

    한마당심판님 깨서 그냥 채점표한번 찍어서 여기에 올리면 조용해지겠네? 안그렇습니까 심판님??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혐뽀다이자식들아

    여러분들 조작아니구요 저희실력맞습니다..
    성내지않을께요... 저희가최고맞구요..
    저희가 가장잘한것도맞습니다..
    이제인정해주세요.. 쫌...짜식들이.. 인정좀해줘라..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아니누가우석대잘못이래?

    누가우석대잘못이랍니까?그위가잘못이지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세계태권도우석대한마당

    그리고 아무리 공용방송이 아니라고 해도 박모 교수님께서는 너무 우석대를 치켜 세우시내요 아무리 팔은 안쪽으로 굽는다해도 다른학교를 질타하면 안되지 않습니까? 아무리 제자라고 해도 같은 태권도인이고 무술인으로써 너무 보기않좋네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참나

    정정당당하게이기지못한팀은 언젠간 내려가게되있습니다 .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토마토남

    채점표를 공개하면 이런논란도없을텐데.....모두가 즐기는 축제라고하는만큼 공정해야하지않나요? 규정도 지켜지지않을거라면 차라리 프리로하고 진행하는편이 연출 구성 평가하기 나은거아닌가요 뭐하로 규정이 있는건지^^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세계태권도우석대한마당

    그리고 밑에 잘들어분 우석대만 그렇게 하는줄 아시나요? 다른팀들도 자신의 팀을 알리기위해 휴가를 줘도 집애안가고 체육관에 나와서 운동해요 꼭 자기팀들만 그러는 줄 아시나본데 그런 마인드 버리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햄뽀다이자식들아

    알겟어.. 그만싸우세요... 맞아요 우리도양심이잇어요..
    자 여기서 저희도 인쟈.. 인정하도록하겠습니다..









    우석대학교 최고. 우리가일등 맞잔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쫌인정좀해라 우리가족들 욕너무많이먹어서 배터지것다


    우리 그만욕해라 이하수들아 평생밑바닦에서 우리발닦아주고
    잘꺼면 열심히 욕들하시던가

    이런...자식..같은...녀석들... ㅉㅉ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세계태권도우석대한마당

    아이들을 가르치는 관장으로써 본 결과입니다. 우선 같은지역인 우석대와 전주대를 예로들어보겠습니다. 우석대 체공격파 가위6방 2장 실패 전주대 가위6방 1장실패 수직회전격파 우석대는 540도 3방 전주대 720도 4방 두팀다 완파 수평회전격파 우석대 가슴딛고 5방 전주대 가슴딛고 6방 두팀다 완파 다방향격파 우석대 1장안깨짐 전주대 완파 서브격파 우석대 1장안깨짐 전주대 완파 신기술격파 우석대 난이도 상 전주대 난이도 중 두팀다 완파 제가봤을땐 기술난이도며 격파율로봐도 전주대가 승리인데요 오히려 점수는 우석대 68.7 전주대 62.8 어떻게 채점을 하길래 이렇게 차이가 납니까? 그냥 신기술로만 채점합니까?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댓글수준이

    우석대학생들 댓글다는수준이 왜그런가요? 여기가무슨 대놓고비판하고 욕하는곳인가
    글을쓸꺼면 논리적으로써야지 무조건 썽만내고있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

    별게있습니까..남들이고치라해도안고쳐지는게윗사람들놀이인데
    당신들이그걸그대로하고있다고생각하세요당신들은앞으로정치관련욕할자격없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작년

    우석대가 잘해서 비판을 받는다고 하는데 4연패한 세한대는 왜 사람들이 인정하고 그랬죠? 이렇게 비판한 사람이 많았나요? 난 못봣는데;;^^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워워 우석대 인기많다ㅋ
    우석대가 유명해지긴 했나보다ㅋ
    여기완전 정치판인데??
    너많이들하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호랑이

    사자님 2등팀인 경민대학생도 우석대처럼 여자가했고 난이도도 높앗네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잘들어님?

    집못가는거랑 뭔 상관인지? 우리가 가지말랫나? 집못가는거랑 조작이랑 뭔상관인데? 그만큼 고생했으니 점수 좀더 후하게 받아도 된다 이건가? 감성팔이하지마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사자

    신기술을 빼고 보더라도 다방향을 여자 선수가 찬다는 것과 독창성과 창의적인 창작품새는 박수가 나옵니다. 여자 시범하는 선수들 중 540을 차는 선수 하면 장휘 선수 이름이 손에 꼽하고 도약과 남자선수의 540 높이도 다른학교와 다를거 없었고 잘 찼습니다. 여자선수의 격파 실력과 신기술 품새 등 어느면에서 뒤쳐지지 않아보입니다. 송판 4~5개를 못깨서 감점이 되어서 그점수지 완파였다면 100점 받았겠네요. 내년에는 더 좋은 시범으로 우석대 꼭 이겨야겠네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호랑이

    태권도 시범단 여러분 모두 화이팅입니다. 원래 유명해질수록 악플을 달고 다니는거 아시지않습니까ㅋㅋ 한마당은 등수보다 시범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축제 의미도 큰데 서로 격파를 공유하고 배울점도 배우고 친해지는 곳입니다. 그렇게 열내도 1등팀은 1등이고 그만큼 열심히 했겠구나 싶습니다. 전국 팀의 시범단원들을 응원합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신기술만점수가있습니까?

    신기술만기술점수가있습니까??신기술기술표에는20점이만점인데...다른기술들은맍점이5점이라도됨니까?난이도생각안하십니까??1등팀은234위보다월등이낮은난이도에다완파율도가장낮은팀인것같습니다 1등 팀은 규정에서 하지말라는 부채술도 사용하셨네요 더군다나 그토록 매끄럽다는 서브격파도 완파가 아니네요어찌된일인지..이글에서 지적할만한 부분이나 틀린부분이 있다면 바로 답글 좀 남겨주십쇼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잘들어

    학교일이우선이엿고 최선을다햇어 그래서 결과가 그노력한만큼 나온거지
    니넨 우석대학교를깔보는 많큼 더 밑에서 놀거야. 마인드자체가 틀려먹엇어
    너낸계속 너희를 낮춰라 우석대학교는 정상에서. 기다릴꺼니까 천천히올라와보세요
    당신들이 힘들게 정상 에손을 디딛고 올라올때 쯤에 그 손을 짓발바 처음부터
    다시시작하게해줄께 ㅋ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잘들어

    우석대가 최고엿잔아ㅋ ㅋ너내 그렇게할수는잇어? 하고말해
    우석대학생들은 가족.친구들 이랑 놀러갈꺼놀러가지도못하고
    1년에 10번이상 집을못가며 우석대학교를알리려고 피도흘리고
    뼈도부러지고 그렇게피땀흘려가며 노력하고있는 진정한 프로정신을가지고있는
    학생들이야. 이학생들은 재일하고싶은게모냐고물어보면. 어머니가해주신 집밥이먹고싶다고
    말하는애들이라고 나라를지키는 군인들못지않게. 노력하고있다고
    너낸 친구 가족보고싶을때 맘껏보잔아 우석대학생들은 그런거 없어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신기술만점수가있습니까?

    우석대
    한번뛰어격파 6단계 2장실패
    여러표적격파 1장실패
    540도수직회전격파 3단계 완파
    수평회전앞차기5단계 완파
    신기술 완파

    경민대
    한번뛰어격파 7단계 1장실패
    720도수직회전격파4단계 완파
    수평회전앞차기 5단계 완파
    다방향 완파
    신기술 완파

    상지대
    여러표적격파 완파
    한번뛰어격파 7단계 완파
    720도수직회전격파4단계 완파
    수평회전앞차기7단계 1장실패
    신기술 실패

    전주대
    한번뛰어격파 6단계 1장실패
    720도수직회전격파4단계 완파
    수평회전앞차기6단계 완파
    여러표적격파 완파
    신기술완파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찔리냐 우석대야?

    왜 성을내 우삭대야 찔리니?아니면 당당하게 아닙니다하면되지 맞으니까 성내는거아니니
    속담이 맞는말이구나 방귀낀놈이 성내네?ㅋㅋㅋ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와우

    이번에 신기술 정말멋졌어요! 노력한만큼 보상이온거라고보이네요 땀은배신하지않는거같네요 태권도하는사람으로서 자랑스러웠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도인

    우석대분들이 왜 이런반응이냐 이런분들 많이 계시는데..
    어느누가 이런상황에 화를 안낼수가 있을까요 .. 저는 개인적으로 우석대분들 잘했다고 생각하는데요.. 힘내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어차피

    어차피 하나마나인 게임이였어ㅋㅋ 괜히 고생해서 연습했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도인

    이런글올릴시간에 가서 연습을더하세요 인정할건인정하는게좋은겁니다 경쟁에서졌다면 인정하고 어떻게해서졌는지 분석해보던지 가서 운동을하세요 이기고싶으면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말이많냐

    무슨 말이 그렇게많으신지..
    결국 우석대한태안됩니다 당신들은
    우석대학교를 욕하지말고
    욕하고 깔볼시간에 앞차기한번이라도 더차셔야좋을것같습니다.
    내년에 보시죠 ㅋㅋ 인정할수밖에없을겁니다
    우석대학교가 최고라는것을
    당신들은 다른 학교를 응원해주지못할망정
    깔보는. 그런 역겨운행동부터가 잘못되고
    그런행동을보면 그래서 안된다고 느껴집니다..
    저희를. 인정못하고 모욕하시려면...
    더욱분발하세요 되도라오는건없습니다..
    발차기 한번이라도더차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깝친다

    신기술이 뭔지 모르겠으면 영상을보세요ㅋㅋㅋ
    내세울께 신기술 하나입니까?? 신기술신기술하는데 팀대항 종목이 아니라 창작 격파를 만드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응알겟어

    수고한 학생들 전부다 그 가치 무시하고 쓴글도 아니고
    그냥 아무런 논리 없이 비판한것도 아니고
    잘한부분 우승한거 축하할거 해줬고
    다만 의문이 드는 점을 객관적으로 적은 글들인데
    왜 읽으실때 아니꼽게 읽으신건지,,,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

    지금 호신술 음악사용 여부가 아니라
    무기술 문제를 지적한겁니다
    부채 안된다 했고 부채가 된다해도 무기를 든자가 이기면 안된다 알고있습니다
    공격자가 무기를 들수없고 든다해도 뺏은뒤에 가능한건 어떻게 설명하실껀지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마스터

    우석대학생님 만약 저도 우석대 학생이였다면 똑같이 행동했을겁니다. 근데 입장을 바꿔서 생각한다면 다르지 않을까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대학생입니다

    우석대학교학생입니다.
    제가 우석대학교 대표학생으로가서 호신술음악 사용여부에대해 확실하게 물어보았습니다.
    재차 물어보기도 하였구요.
    "작년에는 쓰면 안됐잖아? 이번년도에는 써도되고 안 써도 되."
    라고 말씀해주시길래
    "그럼 음악 써도 되는거 맞죠?"
    되물었더니
    "응 써도되"라고 정확히 말씀해주셨습니다.
    이렇게 말씀드려도 아닌건아니라고 하시는분들은 아니라하시겠죠
    모든학교 전부 다 수고한 학생들에게 비판하지말고 박수보내면 안되는겁니까?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짝짝짝

    전세계에서 실력인정안해주는 나라는 대한민국밖에 없어
    권력 정치 다들어간 태권도계에서
    실력으로 인정하라고?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인정한 1등이 그거냐?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랑궁맨

    우석대 점수는 68점 미스난 송판은 4~5개 개당 3점씩 감점당했다 하여도 완파를 했다면 80점이 넘는 점수네요. 전주대는 62.80점 1개 송판 미스 그럼 완파하면 65점이구요. 경민대는 63.40점 1개 송판 미스 그럼 완파하면 66.4점이구요. 아무리 완파해도 이길수 없네요 ^^ 이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신기술 만점 받앗다해도 나올수 없는 점수인데 ^^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개기원

    주최측에서 우석대 분들에게만 규정을 따르게 알려준건가요
    아님 우석대 이외 다른학교들은 그렇게 전화하고 규정을 재차 확안했는데
    다른학교일부러 규정 안알려 준건가?
    완파하려고 난이도를 낮춰차면 뭐하러 난이도올려서 찹니까?
    난이도에 대한 점수가 다르니까 그런거지요
    보조자도 시범의 한몫입니다
    시범시범 운운하시는데 격파자와 보조자가 호흡이 잘맞아야 그게 완벽한 시범이지요
    배아픈거 아닙니다 인정합니다 신기술 최고짱멋쪄!
    내년엔 한 20바퀴 돌겟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

    쉬운거 아닌기술 점점 성공자들 올라오고 있구요~ 신기술만잘했지 또뭐 잘한거있습니까? 왜이런말들이 나오는지 아십니까? 쪽팔립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ㅅㄷㅅ

    팔을꺽어님ㅋ
    저희는 그리고 현역들은 저희 인정햇는걸요? 아무런 실력없는 팔을꺽어님이 내년에 팔을 꺽고말고 할수잇는 해설자긴 되보세요^^ 해설 상관없이 잘햇습니다 우석대생들ㅋ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원

    주최를 우석대에서 했나보내요 뭘알고들말씀을하시는건지 정해진 게임에 무슨 말씀들을하시는건지 참 국기원이 왜 우석원이라고 하는지 딱보여주내요..
    이결과가 맞다고 우기는쪽이나 참 안되는 서브격파 실패 다방향 체공 회전 다난이도 낮는 격파로 격파실수도많고 규칙에 하지말라는거 다사용하고 했는데도 말도안되는.. 뭐가 말이되고 말이안되는지 아시기는하고 말씀을하십니까? 똑같이들 양심이없는거같습니다 해설위원도 알고 말씀하셨으면좋겠습니다 맞지않는 창품.. 이렇게맞지않는팀이 신기술하나로 일등했다고치면 팀대항이 신시술 격파인지 그럼 개인격파만하지 여러가지를 왜만들고 채점을합니까? 말들이 되는소리를 하십시요 말이아되니깐 다들 우석원 우석원하는거아닙니까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오오호

    한마당에서 정말 멋잇는격파와 팀대항과 태권체조로 멋잇는 모습이 열정적이엿고 정말 멋잇고 짱이엿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

    경기끝난일들을 이렇게 뒤에서 말하는게 더창피한짓인걸 모르시네...*(불쌍합니다
    능력없는걸 탓하세요^^
    전세계어느나라는가든 능력이있어야한답니다
    누가더잘되는가는 두고보면알겠죠^^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오오오

    우석대정말수고하셧습니다 정말멋잇엇고 대단한격파도잇엇고멋잇엇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팔꺾어그럼

    팔이 안으로 굽으면 티를 내지 말던가
    바깥으로 굽는 티라도 내던가
    방송 안보면 된다고? 1차원적인 얘기 할꺼면
    운동 더해서 실력으로 1등하세욥^^
    이런말들 안나오게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놀고잇네

    우리끼리 성낸다고? 찔려서 그러는것 같냐? 저희는 인정하는데요 1등. 배아프면 심판하시구요 해설도하세요. 아참. 신기술이요 3바퀴 쉬운거아닙니다?ㅋ 해보시든가 물론 지금 따지는 사람이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실력

    허허 여기서 연출성에 대해 걸고 넘어지시는 분은 시범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시거나 시범을 잘모르시는 분 같네요 아직도 소속단체에서 격파준비 시작 하시나 보죠 그리고 기술 난이도에 대한 이해도도 부족하시나보네요 신기술 배점은 20점입니다 나머지 기술에서 차이가 나도 신기술 즉 창작격파 부문에서 압도적인 차이가 난다는 걸 모르시네요 그리고 전주대는 송판 작업하시다가 심판들한테 적발된걸 봤는데 송판 교체로 한번 봐주시더라고요 전주대학생들 쪽팔리게 못깨면 못깼지 작업이나 하시고 완파도 말이좋아 완파지 전부다 보조자들이 완전 티나게 움직이는데 그게 점수가 잘나왔을것 같습니까 다깨지면 우승하면 전부다 난이도 낮춰서 차죠 말이되는 말씀들을 하셔야죠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대

    대회를주최하는 주최측에서 허용가능이라고 출전하기전부터 제차확인했었던겁니다
    우석대측 잘못이아닌것 같네요^^
    저희는 규정에 맞게 했을뿐입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도인1

    그럼 경민대가 일등하는게 맞나요?? 그건 아닌거가튼데 경민대 신기술이뭐엿지?? 신기술이라면 기억에 남아야되는데 기억에도 남지않고 ~ 머지진짜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뭐래

    결과를바꾸려고쓰는글들이 아닐텐데요
    실력으로 우승하신거면 말들이 나올까요 그럼 말도못꺼낼정도로 실력있게 우승한거 맞나요?
    호신술은 음악사용 이외 무기에 부채는 안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방어자가 무기를들어도 공격자가 무기를들고 이기는것도규정에 어긋납니다
    서브격파 실패도 있었고 다방향과 한번뛰어격파시 미스난 격파도 다섯장이나 됩니다 한번의 격파실수가 우승 승패를 좌지우지 하는 팀대항 경연에서
    68점이라는 후한 점수가 도대체 어디서 나온건지 의문입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까불어

    다음 시합에는 부디 공정성과 모두가 확인 됄수있고 인정 할수 있는 그런 제도를 만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경희대라이온

    우석대가 우승한게 머가 그러케 배가아파서 다들 그러시는지~~ 신기술격파 우석대처럼하시던지요?!!! 운동하는사람으로서 이미결과나오고 대회 다끝났는데 이런식으로 언론플레이하시면 부끄럽지않습니까!!! 정신좀차리세요다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까불어

    댓글을 보니 참 ..유치해지고 있네요 .어차피 슌위변동 없을꺼 알고들 있겠지만 다만 공정성이 있었냐없었냐 에 이의를 제기하는것 아닙니까? 제가 알기론 구성 난이도 완파율 댸츙 이 3가지 정도 에 심사기준이 라고 생각하는데 일댠 우석대학생님들은540도 3방 경민대 학생분들은 720도 4방 전주대학생분들도 720도4방 난이도에선 경민대전주대 가 높다고생각하구요 물론 3팀다 완파를 했지만요 신기술 점수 기준이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우석대 학생분 정말 멋있게 차더라구요 물론 다른 2팀도 우와 소리가 나올정도였구요 그리고 완파율면에서는 경민대 전주대 몇장차이지만 결선에서는 종이한장차이로 질수있다고 생각듭니다여러므로 의문이 드는 시합이였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삽질

    이미끝난일가지고 언론플레이하면 뭐가 달라집니까?
    있던결과가 바뀌냐고
    어찌됐던 모든학교가 열심히 준비하고 뽐낸건데 누구 편에서서 떠들지말고
    수고했다고 고생했다하면덧납니까?
    음악사용 이야기가많은데 몇몇팀 호신술음악사용한것을보고 질문하였는데 2014년에는 사용가능하다고 본부석에가서 확인을하였습니다
    더이상 쓸대없는 소리그만하고 불만있으면 말도못꺼내게 실력 올려서 보여주시면 되지않습니까
    학생들마음다치게하지말고 당신들이나 잘하시죠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냄새난다

    우석대 잘하는부분인정하고 깐적없습니다 난독증있으신가요
    우승한건 축하드린다고 하고 이해가가지않는 부분을 답답한맘에 적어본 댓글들인거같은데 다짜고짜 성을내시면 어떡합니까?
    규정과 기술난이도 완파율등등에 해명을 하시던가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가족까치하네

    한마당축제가 그냥동네축제도아니고 이름있는 국제대회인데 순위가 상관이없다는건 뭔개논리이지?진짜전문심판들이 채점하는게 한마당아닌가?
    뭐야댓글 우석대 신입생이야뭐야 ㅋㅋ
    그럼신기술만잘차면 팀대항일등하겠다이제
    일등하니까 니네가 뭐라든 상관없다 이건가
    너네부터 실명거론하세요
    규정을지키고 일등을하면 뭐라할까 규정도 안지키고 일등한팀
    누가 축하해줍니까 어이가없네 ㅋㅋ
    우석대는 맛깔나게시범을잘한데 ㅋㅋㅋㅋㅋㅋㅋ
    맛깔나게 조작도 잘하고 그래 니네가 최고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해설자팬

    ㅋ해설자??그럼 팔이 바깥으로 굽습니까.??어기가없는 사람들이네
    그 해설자분같은 실력있음 손들고나와보세요
    ^^ 대한민국에서 아니 전세계에서 박진수해설자보다 잘하는사람 실명거론하고 나와보세요ㅋㅋ

    실력도없는사람들이 여기서 이런서런 꿍시렁대고있지~한심들합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잘봐

    다시 재차 말씀드립니다. 모든분들이 한마당 시합을 어떻게 준비하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눈물흘리는것도 잘 압니다 왜 모르겠습니까 우석대뿐만아니라 모든 대학이 마찬가지입니다. 그럼 적어도 공정하게 이해하게 심판판정을 해야되는거 아닙니까? 적어도 여기에 글을 쓰실거면 적어도 모든 분들이 이해하게끔 적으세요 우석대분들 조목들이 세세하게 적으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잘봐

    그래서 실력으로 하는 격파왕은 안나오는 이유중 하나인가... 뭐 어찌되었든 더 긁을곳도 없네요 욱하시는거 보니까 맞나보고 솔직하게 말씀드릴게요 밑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학생들이 잘못했다고 한점은 전혀 없습니다 전는 평가기준에 대해서 말씀드린내용이고요 그걸보고 욱하신 우석대분들께서 왜 그러시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밑에 말은 실수라고 생각되지 않나요 우석대분들? 태권소녀님이 올린 글보시죠 실력이든 돈이든 뺵이든 누가봐도 오해살만한 글 아닙니까? 저는 심판판정에대해 의문을 가지고 있고 모든분들이 그렇습니다. 경연을 어떻게하던 상관없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대학생들

    남들 질투 살 정도로 잘하셧네요. 기죽지말고 힘내세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이우현박사태권도

    우석대학교 화이팅입니다
    정말새로운 발전 우석대를보면 알수있습니다
    이런글들 신경끄시고 더 분발해서
    멋진공연부탁드려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불만잇음 내년에 해설위원 심판으로 뽑히세요. 그만한 실력이 잇다면 뽑아주겟죠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대학부모

    뮈 잘알지도못하는것들끼리 시간 낭비들하고있네~~다들참 한심하네요~~
    이런글쓸시간에 ㅋ 운동이나 더열심히하세요^^
    그리고 실력쌓으세요
    우석대가 너무유명해졌나보네요 이렇게욕도먹고
    대단하네요우석대
    화이팅합니다우석대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무도인

    편파판정이라고 어떻게 확신하시는지 다들.. 제가보기에는 용인대 경민대 전주대 우석대 다 비슷한데.. 신기술격파에서 차이가 나는것같은데..우석대는 신기술격파로 공중3회전격파를 정말 완벽하게해서 점수차이가 난걸로 보이는데 다른팀은 신기술이라해봤다 다른학교랑 신기술이 중복되거나 격파미스였어요 신기술 때문에 우석대한테 할말없조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문의하세요

    여기서 따지면 늬들말고 누가보겠니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포항쟁이

    ㅋㅋ해설자나 심판이나~
    초보이겠죠???
    근데 그것도능력이죠~ 여기서 떠들어댄다고
    당신들은 해설자나 할수있는 능력이되시나요??
    꼬으면 당신들이 해설자하고 심판하세요^^
    ㅎㅎ정말잘났으면 실명을거론하시구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뭐레

    뭐가 연출에 대한 여부를 모르는 건 개인 역량의 차이죠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대 학생입니다. 이번 한마당때는 직접 가서 보지는 못해서 실력면에 어느 팀이 더 잘했다 못했다는 솔직하게는 모르겠는데 방송에서 편파하는건 공영방송도 아니고 보기 싫은 안보면 되는거지. 무슨 말들이 왜 그렇게 많은지요 공영방송도 아니고 이번에 못간 사람들위해 해준건데 아쉬운점이라면 아쉽다고 말하면 되지 왜 욕을 하고 그러시는가들요? 구리고 한마당은 축제입니다 초반 한마당보다는 의미가 많이 변질된것 같아 아쉽습니다 한마당은 태권도를 하는 모든 전세계인과 즐기는 축제인데 순위가 그렇게 중요합니까? 그럼 진짜 전문 심판들 모시고 시합 하자고 만들어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대박

    기사보러들어왔는데
    여기대~~박
    호신술 음악사용?? 호신술은 작년에 음악사용에논란이있었지
    이번년도에는 그런이야기없었는데요~ ㅋ다들뭘모르시네요~
    여기댓글장난아님! ㅋ 돈써서 댓글달게하나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너무들하네

    이야기하면 학생들 상처는 생각안하십니까?
    어른들이고 대학생이면 이게 지금 집단언어폭행이고 자살까지 모는 악플입니다. 아시겠습니까?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너무들하네

    그리고 저희 교수님을 잘 모르시면서 무슨 기준으로 뽑냐는 이런말은 듣기가 거북하네요. 잘아십니까? 친하세요? 그리고 배아프면 아프다고 표현하세요. 사람들은 같은의견이면 같은편인줄 아십니까? 그니깐 잘알고 말씀들하세요. 소청거시지 그랫어요? 악플? 지금 당신들이 하는 말들이 악플이고 막말이고 옳은말이든 틀린말이든 이런 댓글로 이러시지말고 학생들은 심판이 준점수에 행복해하는데 여러분들은 그걸 아니꼬게 보고 학생들 잘못입니까? 이렇게 얼굴안보이는곳에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너무들하네

    저희는 노력안합니까? 저희가 무슨 상전인줄아십니까? 저희도 피곤도햇고 힘들어햇고 준비기간에 서로 힘되어주면서 울기도하고 매일 짠 격파 호신술 품새 검사 맡으면서 좋은소리보다 안좋은소리가 많앗습니다. 방송에 저희 칭찬으로 듣고#싶었나봅니다? 격파 못깨져서 학교까지 걸어가야한다는 소리와 몸무겁다 이런소리조차 칭찬으로 들으신분들은 귀가 이상한가봅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잘봐

    여기에 댓글단다고 이 기자가 고쳐 쓸거 같지도 않고 이런거보면서 히히덕 웃을거 같은데 객관적으로 봤을때 이야기를 좀 적어봤습니다. 아니라 생각되시면 지적해주세요 모든 대회 참가자분들이 얼마나 땀을흘리고 얼마나 많이 다치셨을지 이해하고 공감갑니다. 모든분들 수고많으셨고 내년엔 팀대항부분 총괄 책임자 책임 내리고 가세요 하는거 없으면 이 글 직접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잘봐

    우선 호신술에 음악사용 금지되있습니다. 이번 대표자회의때 이야기가 안나왔더라도 만일 사용이 가능했다면 각 대표자들을 모와 협의하에 이야기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작년에도 마찬가지로 그랬고 작년 올해 두 대회 대표자회의때 우석대 참가 하지 않았지 않습니까? 그런데 학생이 뭘 안다고 그렇게 적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돈이든 실력이든 빽이든?? 이말은 하.... 교수님들께서 그렇게 지도합니까? 돈이든 실력이든 빽이든 무조건 일등하라고? 이 경솔한말은 사과하시던지 아니면 실명을 밝히세요 괜히 우석대 더 욕먹이지 말고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잘봐

    밑에 태권소녀, 태권사랑해, 태권도 딱봐도 우석대인거 알겠어요 그래 일등했으니 축하합니다 제 기억에 작년 세한대 우승할때 재작년 세한대 우승할때 조용했고 모든분들이 인정했던걸로 기억하는데 원래 항상 1등하는팀에 말이 많은게 아닙니다. 원래라는말은 없고 문제가 있던것에 지적하는겁니다. 태권소녀님 이름을 직접밝히지 못할거라면 저런 경솔한 말은 하는게 아닙니다. 너~무잘하고 우승을하시지 이런말은 경솔한거예요 이름을 밝히지 못하면 그리고 규정에 대해 말씀드릴께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도

    우석대학교 축하드립니다. 직접대회를봣는데 우석대학교가1등할만한실력을 가진것같았습니다. 정말멋잇었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채점표

    채점표 공개해라 공개하면 답이 나올텐데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소녀?ㅗ

    호신술세부요강 가보세요ㅋ음악사용할수없다고해놨지ㅋㅋ뭘알고 개소리를해야지!대표자회의때도 음악사용여부에관한얘기없었구!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인내

    아래 태권소녀님과 태권사랑해님 우석대 분들 같으신대 태권소녀님 말에선 항상 어느학교를 밀어주든 누가 잘했든 그것도 실력아닌가요? 라는 말은 스스로 인정하는겁니다. ^^ 우석대 실력 무시는 아니지만 이번은 자책을 느꼇으면합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사랑해

    태권도시범은 송판만 잘깨는게 시범이아니라
    얼마나 멋있게 잘하는지가 중요한것 입니다
    우석대는 진짜 시범을 맛깔나게 잘하는겁니다~
    앞으로의 태권도시범계 우석대를보면 알수있는것 같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소녀

    다들 난리가났네요
    원래항상 1등하는팀에대한 말들이 항~상 많죠ㅋ
    누구말이 맞다고는 진짜판가름할수없는문제인것같네요
    제가볼땐 아직 시범의 전문적인심판이없어서 아닐까요???

    그리구 이번년도에 호신술 음악 있든없든 상관없습니다

    어느학교를 밀어주든 누가잘했든
    그것도실력아닐까요??
    우승못한팀이 바보인거죠^^
    질투하지말고 우승하시지 ~~
    실력이든 빽이든 돈이든 머든 있으면 기회될때 잡아야죠
    그리구 우석대도 상지대도 엄청잘했다고봅니다
    솔찍히 우석대는 구성이너~무뛰어나게좋았고
    상지대는 격파를 너~무잘했고
    전주대는 호신술 마지막마무리씬 인상적이였어요
    다를데는 잘모르겠어요
    그냥 평범해서...
    여러분들 잘했으면 축해해주면되고
    내가못했으면 인정 합시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에휴

    방송내용을 봣는데 너무 한쪽편만 드는 거 같네요
    여러 댓글을 보니 호신술 할때 음악을 쓰면 안되고 부채를 쓰면 안된다고 하는데
    우석대는 규칙을 안지켯지만 1등? 뭐죠?
    그리고 기사에도 떡하니 실수가 있어서 우승과 멀어지는듯 햇는데 신기술에서 승부 쐐기를 박앗다고하는데 도통 말이 안되는 소리네요
    다른 학교들은 신기술 성공을 해도 점수가 낮게 나오고 계속 난이도 난이도 말하는데 수직.수평 회전은 우석대 보다 다른학교가 난이도가 높은데 점수가 왜 낮게나오는거죠
    그냥 신기술만 보고 점수 주는 건가 심판들이 규칙을 모르는건가 다 조작된거같네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어허

    방송내용중 완파도 중요하지만 연출도 중요하다 했는데 얼마나 중요합니까? 그리고 여자는 2명 이상이지 3명이면 안되는게 아닙니다. 호신술때 노래 사용금지이고 부채는 사용금지이고 무기든 자는 지는게 규칙입니다. 지켜진게 없습니다. 근데 1등했습니다. 규칙은 지키라고 있지 어기라고 있는게 아닙니다. 윗분들 명심하십시오 한마당 조만간입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도인은 봐라

    지금 학생들이 많이 보는걸로 아는데 참 정말 좋은 기사입니다. 아이들이 좋은거 보고 배우겠어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락궁맨

    우석대 점수는 68점 미스난 송판은 4~5개 개당 3점씩 감점당했다 하여도 완파를 했다면 80점이 넘는 점수네요.
    전주대는 62.80점 1개 송판 미스 그럼 완파하면 65점이구요.
    경민대는 63.40점 1개 송판 미스 그럼 완파하면 66.4점이구요.
    아무리 완파해도 이길수 없네요 ^^ 그냥 우석대 준다해요 괜히 돌려주지말고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포항쟁이

    전 아는분덕에 직접 포항가서 한마당을 보게되었는데요. 잘하긴했는데 솔직히 완파도못했는데 68점은 좀 오바 난이도 높았던 2등이랑 5점차이나는것도 오바
    팀대항..보면서 그냥 신기술 잘하면 우승하는건줄 알았어요ㅋㅋㅋ별로네요 해설자나 심판이나ㅋ비슷비슷하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개마당

    우석대는 예선때가 결선보다 잘했습니다 신기술빼고 ,
    참고로 우석대는 조예선8위입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짱

    한마당우석대주최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짱

    ㅋㅋㅋㅋ와우
    신기술대항님의 의견에 매우 동의합니다.
    신기술 만점받았다고 체공 다방향 완파못했는데 점수차이가 심하네요?
    솔직히 회전 난이도도 상지 경민 전주대가 더 높았는데..
    그냥 우석대 밀어준거같네요ㅎ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웃음남

    승부조작이지요 이런게 바로^^ 엄연한 세계 대회인데 어른들의 장난에 놀아난 대학생들이 불싼하네요. 이러니깐 태권도가 발전이 없는겁니다^^ 대한민국은 선진국이지만 태권도계는 정말 미개하네요. 아니요 정확히 말해 쓰레기입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최개

    아니면 그냥 한 학교 밀어준다고 직접말하던가요^^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최개

    이번 무카스 생중계는 정말 좋았지만 방송은 순 엉터리입니다. 팔이 안으로 굽는건 맞지만 남의 타 학생들을 비하하며 하는 그런 경기를 누가 즐기겠습니까?? 대한민국의 운동계는 썩었습니다. 바로 잡기엔 너무 늦어버렸나요? 운동을 즐기는 사람이지만 이럴때마다 의욕도 떨어지고 내가 운동을 왜 하나 싶습니다. 왜냐면 하나마나인 경기니깐요. 죄책감좀 느꼈으면 합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최개

    우석대의 점수는 68 위력격파 하나의 점수는 2점 위력격파를 실패하고 68점이면 성공했으면 70점대를 훌쩍 넘엇겠네요. 어떤 면에서 뭐가 다른팀에 비해 우월하게 뛰어났는지 궁금합니다. 채점표 공개도 하라니깐 안했다더군요. 그리고 따지러 내려가니 관계자는 밥먹으러 갔다하고요 경기직후 바로 내려갔는데 말이죠. 즐겁고 정정당당히 하는 경기는 이제 없는거같습니다. 한마당 너무 실망스럽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두마당

    몇달간 준비한 한마당을 위해 포항까지 갔습니다
    티가나도 너무나네요 우석대에게 적대감은 없습니다
    기술쪽으로 잘하는 부분은 인정합니다
    그치만 영상에서도 보이듯이 기술에대한 난이도 팀대항 기준채점결과가
    너무나어이없게 큰점수차로 갈렸습니나
    이건 그냥 넘어가기엔 작은 대회가 아닙니다
    해설도 너무 하네요 아무시 성인이라도 상처받는 학생입니다
    너무나 주관적인해설에 실망했습니다

    2014-08-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

    기자님은 시합내내있으시면서 세한대팀을보셨나요? 세한대 마크도 선수얼굴도모르시면서 무슨 결선을못올라왔다는 말을하시는지.. 채점 기준이 위력과 신기술이라면 아예 다른거넣지말고 위력하고 신기술만하시죠? 그리고 전화로 여러번이고 물어봤던 부채호신술 안된다고 했는데 우석대는했는데 감점이없나요? 무기를든사람이 이기면안된다고 했는데 이겼는데도 감점이없나요? 심판들은 경기규칙을 모두숙지하고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지킨것도없이 1등을 서브격파등등 기술점수도 다른팀들과 현저히 낮은기술을했음에도 1등 못깻어도 1등.. 채점표를 공개하십시요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한마당

    중계자나 기자나 심판이나 뭘알고들하는건지 자신학교 손이안으로 굽는건 맞는건데 이건 이번한마당은 마법의코트를 말하는 한마당같았습니다 누가 봐도그렇고 말하고 다니는것도그렇고 이래서 해외에 순위도 뺏기는거지 종주국인나라가 뒤에서 학생들 땀을 짓밟는짓까지해서 원.. 참가비 다받아가고 기술력점수를 제대로 숙지하고 제대로 격파점수를채점하고 격파싸움인데 많이안깰수록 점수주는게 한마당 결선 채점기준인가봅니다. 멀알고 하는건지 돈받고 밥먹고 안되는거 자기팀들이 그렇게짯다고 된다고 ㅂ꾸고 참.. 그럼 국기원한마당이 아닌 그쪽끼리 격파대회를하시죠?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해설자

    해설자는 누가 정하는 것 입니까?
    당연히 한 학교의 코치가 해설자를 한다면 편파적인 해설이 나온다는 것을 생각을 못한겁니까?
    아니면 그 해설자가 프로 정신을 가지고 해설한다고 믿는겁니까?
    방송을 보는 내내 해설자 때문에 눈살이 찌푸려졌습니다.
    국기원 단원들이 학교 도복을 입고 학교 소속으로 대회를참가한 것은 참가한 것이지 굳이 그 선수가 국기원에서는 못했고 대회때는 잘하네요 라는 말을 할 필요 있었을까요?
    그리고 어떤 음악이 잘 선정한 것 이고 어떤 음악은 잘못된 선정입니까?
    이렇게 편파적인 해설자를 자리에 앉혀놓고 공정한 해설을 원한 무카스 반성하십쇼.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도인

    전주대는 예선에서 1위로 통과했지만 결선에서 큰 실수는 없었지만 신기술이 상대 팀과 비교해 난이도가 낮아 62.8점으로 상지대학교와 공동 3위를 신흥강팀으로 부상하고 있는 경민대학교 Special Of Last팀은 63.4점으로 준우승했다.
    이 말은 전주대는 신기술의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낮아서 점수가 낮았다는 소리입니까?
    신기술 점수 20점이라고 알고있는데 우석대 신기술은 몇점을 받았고 전주대 신기술은 몇점을 받았는지 시합 채점표가 궁금하네요.. 이번 우석대가 실력으로 팀대항 우승을 했다면 당당하게 시합 채점표를 공개해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장난해?

    장난합니까?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뒷마당

    이제 한마당도 점점 본색을 드러내는 건가요
    대학생들이 한마당을 위해 흘린땀을 눈물로 바꾸지 마십시요.
    실력의 차이를 애써 덮고 포장한 1위를 이렇게 당당히 기사까지 내다니
    우리 학생들에게 어른으로써 미안한 마음뿐입니다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스토니코바

    이제 한마당 팀대항경연 채점표 공개해라
    채첨표에 몇번심판인지 심판이름도 적고
    겨루기도 소청하면 점수가 바뀌는데...
    스포츠에 정치적인 색깔이 들어가면 안되지요
    경기결과에 많은 의문이 듭니다.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혀설자

    공영방송이 아니라 민간방송이라 편파판정해도 된다고요?
    무슨 큰일날 소리를 하십니까
    그럼 민간방송이니 욕도 해도 되나요?
    해설진짜 사과를 하시던지 하십시요
    이제 태권도인 아닌 일반인도 이방송을 봅니다.
    이 썩어빠진 태권도를 어떻게 볼까요..수치스럽습니다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일반인

    객관적인 비판은 한선수의 발전의 계기가 되겠지만 주관적인 비판은 한선수에게
    상처가 됩니다. 저는 경기장에서 보지못하여 유일하게 무카스의 중계소식을 듣고 실시간으로
    쭉 경기를 볼수있어 좋았습니다. 그런데 해설자분께서 대놓고 편파방송을 하시는것과
    기술에 대한 설명이 전문가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전문성있지 않고 그저 자기학교 칭찬
    남의 학교 학생들은 무조건 무시하는듯한 그런 해설 정말 무카스에 실망했습니다.
    댓글에 경기 결과에 대한 것들이 많은데 무카스는 이런것을 해결할수있는 기사를 내주시면 좋겠습니다. 아님 해설에 대한 사과라던지...미래를 이끌어 나갈 우리 태권도 대학생들 화이팅입니다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원

    우석대 대부분의 교수님들이 국기원 소속이라 들었습니다. 그래서 인가요
    우석대 팀선수들이 국기원 시범단 소속들이 많아서 인가요?
    다방향도 버벅대고 격파실수도 있었는데 해설자 분께서 다방향차는 여자선수 개인적으로 맘에 든다고 하신 말씀이 기억나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한마당 국기원 주최가아닌 우석대 주최였네....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무도인

    누가 우승을 했던 상관은 없습니다 모든팀들 다 열심히 했던 땀을 짓밟았습니다. 김연아만 보면서 탄식하고 안타까워하고 대학생들의 땀을 무시하면서 본인들 살길만 찾는 더러운 기자나 심판이나 까놓고 얘기못할거면 물러나세요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무도인

    어째서 대표자회의에 나왔던 이야기가 들어가고 이상한 소리를 하시는지 음악사용이 가능하다고 언제 그러셨습니까 그럼 그 이전에 미리 대표자들을 소집해서 이야기를 해야되는거 아닌가요? 연출점수요? 어디가 연출이였습니까? 타당하게 해명을 해주시던지 모든 한마당 참가자들이 이해할수 있게 설명못하실거면 이거는 장난질을 하신거라 판단하겠습니다. 참.... 대한민국 더럽다 더러워 태권도시범도 이제 더러운꼴로 가는구나 드러운새끼들 기자나 교수들이나 심판들이나 더럽습니다 정말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무도인

    세한대는 이번에 불참으로 모두 알고 있는데 한혜진기자님은 모르셨나보죠? 아니 모르실리가 없겠죠 일부러 저렇게 기사거리써놓으시고 참... 일부러 저러신건지 뭔지 모르겠지만 어찌되었든 상관없고 이번 한마당도 참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기술의 난이도가 차이가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540도 3단계와 720도 4단계 모두가 명백히 알고있습니다. 위력격파실패와 성공 저는 한사람의 지도자로서 또 태권도를 사랑하는사람으로서 이건 아니다 생각됩니다. 그리고 준비도 되지않는해설 참 이해가 가지 않고요. 이 대회가 정치싸움이였던가요?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버섯남

    너무하네요 지정격파에서 두개안깨지고 서브격파에서 하나가 안깨졋는데 어떻게 1위를한건지 의문입니다. 미스난걸 뛰어넘을정도 씩이나 잘햇다는건가요 차리리 채점표를 공개하던가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난이도도 신기술빼고는 다 낫던데요. 해설자분께서도 타학교 팀이나 선수를 특히 지목까지해가면서 안좋은점을 집어내는게 보기안좋습니다. 한다면 모든학교를 똑같이 평가해야지요. 경기보는내내 안타깝고 그동안 노력했을 선수 생각에 마음이 찢어집니다.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taekwondo

    정해진결과가있는데 다른학교학생들은 헛된꿈에연습을한건가요 다른학생다른학교학생들의노력과땀이너무아깝습니다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갈비탕녀

    해설자는 누가 뽑은 건가요? 무슨 기준으로 뽑은거죠?
    왜 다른 학교들을 다 디스전이고 우석대는 송판도 제대로 깨지도 못하는데
    칭찬을 하죠? 양심에 안 찔리시나? 팔이 안으로 굽어도 너무 굽어서 못펴시겠네요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도덕이 필요없는 세상

    이걸 배워야 한다
    김연아는 아무리 노력해도 그 날 금메달 못딴다.
    마찬가지다
    이번대회에서는 우석대가 하나도 못깨고 고난위도 기술하나 잘하면 1등한다.
    애들아 그런걸 배워야 한단다.
    바르게 정직하게 이젠 태권도가 아니다.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김관장

    해설자님~~~
    우리도 이제 중간층 태권도인입니다.
    해도해도 너무했네요...
    이곳은 태권도인들이 많이 보는 곳인데...
    후배들 보기에 부끄럽지 않나요? 한번 당신이 주절주절했던 내용에 상처받을 아이들이 몇명일지 살펴보세요...
    해설이란 기술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종목에 대한 차이를 전문가답게 설명해야지~~
    그게 뭡니까~~
    다 같은 소중한 태권도인재들에게 좌파우파 하는 것도 아니고...
    다른팀 깔려고 한건지...
    태권도이미지 쇄신하기를 바란 태권도한마당이 이런 정치판에서 노는 허수아비짓은 그만합니다.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학부모

    지나가다가....해설자분은 격파기술이나 난위도에 대한 객관적인 지식을 원하는 거였지 한 학교에 대한 자긍심과 타 학교에 대한 비방 및 질타는 진짜 전문가인지 궁금하네요.... 만약 내자식이 저런 마녀사냥에 상처 받을 여러 후배들에게 가슴에 상처를 주는 행위는 해서도 안되는거 같아요..우리 딸은 중학생인데...이런 비방듣는다면 진짜 고소하고 싶겠어요~~~태권도지도자님들 정신차리세요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뭔데

    신기술을 제외하고 나머지 규정격파에서 기술의 난이도 를 따지면
    1위한 우석대의 68이라는 점수가 과연 어디서 나온건지 궁금합니다
    서브격파실패도 감점이 되지않는건가요? 호신술때 무기가 부채를 사용해도 되는건가요? 1위를 좌지우지 하는것은 완파싸움이라 알고있습니다
    아무리결과를 인정하려해도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한가지 이해할수있는건 우석대가 1위를한건 이미 대본에 쓰여있는것이라는걸 알수있었습니다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우석대학생

    2014한마당 이시합을 위해서 얼만큼 많은 학생들이 잠도 제시간에 못자고 힘들게 고생했는데 이렇게무의미하게 1등을 우석대가 1등을 한게 이해가 되질않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아무리잘해봣자 2등입니까?
    오래전부터 태권도를 해왔는데 겨루기도 그렇고 시범도 마찮가지네요 참...
    그리고 무카스 위력격파와 신기술의 여부가 입상여부라고요?
    그럼 그거 3개만 하지 왜 수직 수평 체공 다방향 발차기도찹니까?
    우석대가 완파 다못하고 딱 위력격파랑 신기술격파 깻다고 그것만 기사에써놓으셧네요
    참 실망이 한두개가아니네 내년에는 해설에서 시작하기전에 미리말해주세요 우석대가 우승한다고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2014 한마당

    한마당의 채점기준을모르겠습니다 난이도의 점수 채점 그리고 격파싸움이아닌지.. 어디서부터 공정성이 떨어졌는지 모르겠습니다. 격파를 많이깨지못하더라도 하지말아야할 원칙을해도 점수가.. 말이안되는거같습니다.. 한마당의 시합의 원칙이 왜있는지모르겠습니다. 공정한 시합으로 바뀌었으면좋겠습니다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한바탕

    먼제 해설위원이 괭장히 공정한 했는지 의심스럽습니다.
    그리고 해설위원이 말씀 하셨듯이 격파가 기본으로 바탕이돼있는 시범시합인데
    완파율도 적고 숙련성 정확한기준이 없지만 초보자가봤을때도 다알수있을정도로 숙련성이 떨어진다고 생각이 드네요
    어찌 해서 68점이 나왔는지 궁금도합니다. 방송은 모든 국민이 보는볼수있는 그런장점이 있습니다. 그런 방송에서 우석대 관계자분이라고 해서 편애하는 방송을 하신것처럼 보이네요 사람마다다르지만 댓글을 보면 저만 그렇게 느끼진 않은것같습니다.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쓰레기마당

    그냥 더러웠다 .
    한마당 얼마 안가겠네요
    이제 여름에 다른 대회 준비해야겠네요.
    우석태권도한마당 말고
    내년 부터 대학교 접수율 볼만하겠네요 이런식이면
    그냥 우석대에서 하시죠?
    이제 학생들이 실력을 키우는게 아니라
    더러운 윗어른들 핧을 돈을 키워야겠네요
    뭐 각본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포항시민

    한마당 최정상? 도대체 그 정상은 어디에있는건가요
    정상적이 못한 정상 심판은 비정상
    한마당이 왜 이렇게된건지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무카스

    제가 유일하게 좋아하는 태권도미디어였는데.....
    이제 무카스도 이렇게 검은물이 드는건가요 실망입니다
    Kbs mbc이런것만 방송입니까? 이게 무카스의 한계인가요
    이제 무카스도 못믿겠네요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남

    어제 중계방송봤는데요 우석대가 5 ~6장 못깻는데 어떻게 해서68점이나오죠? 안깨지면 점수 더주는 건가요? 2위인 경민대가 완파율이 우석대보다 높았는데요
    그리고 호신술 노래사용도 안된다고 알고잇고 부채 사용도 안된다고 알고잇는데요
    규정도 안지키고 하는데 어찌 68점이 나오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신기술

    심사 기준을 정확히 정해주십쇼 그리고 해설하시는분이 우석대관계자라고 들었습니다 중계방송을 들어보니 그냥 우석대 편이였더군요 뭐하시는겁니까?그냥 방송에서 대놓고 우석대가 우승하겠다는 말을하시지 그러셨습니까? 방학동안 모든학교들이 쉬지못하고 이 대회만 바라보며 열심히 땀흘리고 힘들었는데 대회를 이렇게 운영하시면 누가 이제 한마당대회를 나오겠습니까 심사기준을 정확히 정해주시고 편파방송은 아니라고봅니다 부채사용금지로알고있는데 우석대는 썼는데 감점받고 시작한게 68점입니까? 어이가없습니다 내년한마당규정을 정확히 써서 보여주십쇼 그럼 찍소리안하고 하겠습니다 이번한마당 많이 실망했습니다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팀대항

    일단 우승하신거 축하드립니다 중계방송을 너무 편파방송이라고생각하지 않습니까? 이건좀 아니라고 생각이들지않습니까? 난이도도 딴학교보다 낮고 격파장이 많이 안깨졌는데 점수가 어떻게 그렇게 높게나오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호신술에 부채는 허용금지로 알고있습니다 아닙니다 완전히안되는거였습니다 전화까지해보고 안된다고하셔서 부채를쓰지않았는데 우석대는 쓰지않았습니까? 이게 뭔 상황입니까 감점되는상황들이 많앗는데 68점이라뇨 일년에 한번있는 한마당 모든학교가 방학때 쉬지못하고 이대회만을 바라보며 다들열심히하셨을텐데 이번 한마당 실망입니다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나도해설자다

    심사 기준이 정확히 무엇인지 그리고 경연이 끝난후 감점은 어디서 어떻게됬는지 공고를 붙여놓던지 납득이되지 않는. 팀대항 순위였습니다
    기술의 난이도와 완파율 이 떨어지는 팀이 1위라니요 이제그럼 앞으로 팀대항에서 다못깨도 신기술만 잘차면 팀대항1위네요. 그러면 저는 가슴딛고 다섯바퀴돌랍니다

    그리고 해설ㅋㅋㅋ뭥미 공영방송이아니라편파판정해도된다니요?
    마치짜여진각본을 말해주듯 들렸습니다
    무카스는 이런 해설을 내보내고 태권도계에서 비난을 각오는안하셨는지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한마당

    먼저 축하드립니다. 그런데 예선 8위로 아슬하게 들어온 우석대가 갑자기 맞바람이불었는지 점수가 획불은것이 궁금하고 위력이나 신기술로보았을때 다른 팀들이 난이도가 더높았고 완파한 송판도 더많은데 점수가 확연이차이가 나더군요..1위,2위,3위 기술력 완파력 일치성으로만 보면 점수차이가 얼마나지 안아야할거같은데 너무나도 차이가나고 중계방송에서는 마치 우석대가 이미 우승을 할것처럼 말씀을하시더군요...마지막으로 호신술때 무기사용시 부채가 허용이되엇습니까?호신술때 노래트는것이 허용이된것입니까?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킥찬

    해설자가 대놓고 편파방송을 하더군요 우석대가 마치 이길것처럼 우승은 이미 정해져 있던거인가요? 태권도인으로써 정말 수치심이 들고 혐오스럽내요 ...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무카스중계방송

    어제무카스에서 한마당중계방송으로 결선을보고있는데 해설위원중한분이 우석대관계자라고해서 대놓고편파방송을하더군요... 듣고있으면 마치 우석대가우승할거라고예상이라도하고있는거같이들리더군요...여러모로실망이네요

    2014-08-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