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무예 고수 한자리… 30개 종목 43개 종별경기

  

8월 6일~9일까지 충주 세계무술공원서 제7회 전국무예대제전 개최



국내에 내로라하는 무예 고수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한국무술총연합회(이하 한무총)는 오는 6일부터 사흘간 충주시에 있는 세계무술공원에서 ‘제7회 전국무예대제전(이하 ‘전국무전’, 대회장 이시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격투기, 국선도, 태권도, 합기도 등 30개 무예의 43개 종별 경기가 개최되는 이 대회는 17개 시·도 1천500여명의 무예선수들이 참가해 시·도대항전을 펼친다.

각 종목별 겨루기와 시연, 그리고 무예기록, K-마샬아츠쇼 등 무예가 지닌 다양한 경쟁들이 펼쳐진다. 특히 충주세계무술축제와 함께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그동안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었던 것을 야외 특별경기장으로 이동해 많은 세계무술축제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한국 무예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회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대회에는 관광객이 직접 무예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무예를 이해하는 장을 마련했다. 각종 무예의 기술별 경쟁을 하는 기록경기는 참가선수 이외에도 참여해 경쟁을 펼친다.

이 종목에는 높이차기, 멀리차기, 높이낙법, 멀리낙법 등 다양한 경쟁을 펼친다. 이외에도 무예산업의 발전으로 인한 다양한 장비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무예를 수련할 수 있는 장비들이 동원돼 현장체험을 한층 강화했다고 한다.

한편, 전국무전은 유네스코 자문기구인 세계무술연맹의 한국무예연합대표 회원단체인 한국무술총연합회가 2007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이는 국내에서 개최되는 종합무예대회로서는 최대 규모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충청북도가 준비하고 있는 무예올림픽인 ‘세계무예마스터십’의 추진에 있어 국내대회 활성화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국무전 #세계무술공원 #전국무예대제전 #허건식 #한국무술총연합회 #한국무총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드디어

    축하드립니다. 드디어 시작하는군요

    2013-09-0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