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다시 돌아온 TNT! 태권도 틀을 깨자!

  


미국에서 태권도와 타이복싱을 결합한 TNT 프로그램으로 성공적인 도장을 운영하고 있는 강상구 관장이 지난 7일 방한했다. 3년 만이다. 국내 어려운 도장경영난 타개책과 성인수련생 확보의 중요한 노하우를 국내 무술도장 지도자들에게 세미나를 통해 공개할 계획으로 방한한 것이다.

세미나는 7월 28일(토)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섬유센터빌딩 2층에서 한다. 참가접수는 이메일(pyo@sangsacademy.com)으로 한다. 참가비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은 3만원, 일반인은 5만원이다.


- 촬영 : 무카스 영상팀
- 편집 : 박정민 PD

[박정민 PD / parkpd@mookas.com]

<ⓒ무카스TV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NT #강상구 #태권도 #타이복싱 #세미나 #영상뉴스 #박정민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진실

    "사기꾼입니다 일선 관장님들 절대 속지 마세요" 했더만 무카스에서 바로 삭제 하더군요. 세미나 참석하신분들 모두 아실겁니다. 완전 사기라는거....환불 해달라해서 진짜 더운데 수련에 열중하는 제자들 사범들에게 아이스크림 하나씩 사주세요. 아니면 환불 받아서 태권도를 발전시키는 일에 돈을썼으면 합니다. 돈 5만원 받고도 참석하기 싫은 세미나입니다. 이제 정말 두번 다시는 tnt 가 한국에서 안보였으면합니다. 태권도를 좀먹는 암적인 존재 입니다. 미국에서도 저렇게 해서 계속 먹고 살겠읍니까? 안되니까 한국에 와서 순진한 관장님들 사기칠려고 온거죠 참 한심합니다 ㅜㅜ

    2012-08-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사기꾼들

    7월 28일날 돈만 버렸네~~ 땀흘려 벌은 돈 50.000원
    완전 사기꾼들~장사하러 한국에 왔더만...
    뭘 가르쳐주었다고 TNT에 가입하라는 그말..ㅆㅂ

    2012-08-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수련생

    지금 TNT가르치는 도장이 혹시 있습니까?
    가르치시는 관장님 계시면 도장좀 알려주세요 먼저 조금 배워보고 쎄미나 참석 결정하겠습니다 .TNT가 어떤 운동인지 정확하게 실전으로 보고싶습니다.

    2012-07-2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참관인

    아래 참관인 매롱넘~너같은 무식한 놈이 한국땅에 사니 무술이 발전이 없는겨 나이도 어린놈이 주체측에서 나와서 댓글에 반박하나본데~이곳에 들어오신 일선 관장님들 TNT에 돈벌이지 마시고요 SBS방송에 나간 프로그램 보시면 답나옵니다,엉성한 발길질에 아이들 쟝냔하는 주먹치기하는 모습보시면 .50.000원 값어치가 있다면 지금 전국적으로TNT열풍일어서 도장들 문전성시 아니겠습니까 혹 TNT 가르치시는 관장님 댓글좀 달아주세요 그도장에 등록하여 제가 직접 경험하여 보겠습니다.우리것이 좋은 것입니다. 미제 별것 없어요 다 돈별려는 장사속이지요.

    2012-07-2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정통태권도란?

    정통 태권도는 솔직히 ITF태권도 이지요. 더욱 깊이 들어가 얘기 하자면은 창헌류 형이지요. 그렇다고 WTF가 가짜라는 말은 아니고요, 정통으로 따지고 들어가자면은 최홍희 어르신께서 창시자이시기에 창시자가 가르치는 용어와 기술을 그대로 따르는 것이 정통이라고 생각됩니다. WTF는 새로운 태권도 이지요. 현재 우리나라의 국기이며 올림픽 경기태권도이지만, 정통 이라고는 할 수 없지요..그 이유는 ITF보다 한참 나중에 창립되었으며, 정통 형(품새)이 있음에도 품새를 바꾸었고 용어 자체도 다 바꾸어 버렸음.(안해도 되는걸 하였음), 국위선양을 한점과 태권도 경기화와 시범문화로 기술의 눈부신 발전을 이룬 것은 사실이지만은 정통 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2012-07-2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참관인 메롱

    참관인 너한테 물어본다. 몰라서 물으니 태권도 정통에 대해 설명 바란다. 오바. ㅎㅎ난 고딩이다. 정말 궁금해서 물어본다. 정통이 뭐냐 ?

    2012-07-2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도

    이런 곳에 이상한 글을 올리는 사람들은 실명을 밝히고 올리시길 바랍니다.
    자신의 실명도 밝히지 못하면서 왜 남이하는 삐뚤어진 시각으로 보는지 모르겠네.
    나는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아서 실명을 거론하진 않겠수다.

    2012-07-2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참관인

    아래 태권도정통 아자씨~더운날 열받으시면 심장에 무리가가서 잘못하면 장수에 지장생겨
    더운날씨에 열받지말고~태권도 할줄모르면 그냥 집에서 누어서 주무시면 되는겨,그리고 정통성 모르면 국어사전 뒤져보구~한국이 싫으면 미국가서 열심히 살던지..글내용이 TNT에 관련이있다라고 적혀있네 잘 꼼꼼하게 읽어봐요. 그러니 태권도 정통으로 가르치말고 열심히 TNT 가르쳐서 돈 많이벌어서 조국에 애국한번 하시고..어순이 아직 영글지 않으신 젊은분 글이신것 같은데 ,미제 너무 좋아하지마소...

    2012-07-19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도정통

    태권도 정통이뭐냐? 정통이 뭔데? 정통! 정통!하는거야? .. 태권도 제대로 가르치고 있으면 이런것들은 상관도 마시구요~! 정통성이 우수한 태권도 가르쳐서 손가락 빨고 행복하다 생각하면 그리 경영들하시구요. 왜? 배아프신가? tnt는 정통적인 태권도 안가르치면서 돈번다니까..?? 배가 몹시 아프시겠어요. 고정관념하고는... 이러니까 태권도 발전이 없지요. 난 tnt도 싫어하고 태권도도 싫어하는 사람이오. ㅋㅋㅋ

    2012-07-1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참관인 님 1

    저는 tnt관계자가 아니며 강상구 관장님과 안면도 없는 사이입니다. 제 말에 조금 오해가 있으신 듯 합니다. 태권도의 정통성을 깨자는 것이 아닙니다. 그냥 완전 별개로 나누자는 것이지요. 무도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무도를 가르치고, 그냥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가 목적인 사람들은 운동시켜 땀만 뺴주면 된다는 생각입니다. 정통은 지켜져야 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태권도 틀을 깨자는 타이틀은 좀 저도 거시기 하다고 생각합니다만, 태권도 도장의 프로그램으로 도입을 시키는 것은 나쁘다는 생각은 안듭니다. 대신에 정통 태권도 수련타임과 겹치면은 안된다고 생각은 합니다.

    2012-07-1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참관인 님 2

    예를 들어 tnt수업 시간에는 수련이 아닌 트레이닝, 사범이 아닌 코치 또는 트레이너 이고 태권도를 지도하는 시간에는 올바르게 도복을 입고 사범님으로 돌아가서 지도하는 이런식으로 말이지요. 그냥 저의 생각입니다. 올바른 태권도를 지도해야 한다는 생각은 저도 님과는 다르지 않습니다.

    2012-07-1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참관인

    답변하는 내용이 길에서 야매 약을 파는 약장수 같은 행동으로 보입니다
    한번 뱃은 말은 주어 담을수가 없지요 혹 미국에서 TNT 가르치는곳에서 종사하시면 거기에서 열심히 돈버는데 열중하시기 부탁 드립니다. 열심히 땀흘리며 일선에서 묵묵하게 태권도 보급에 열중이신 일선 지도자님들 마음 흔들지 마시구요.
    또한,무카스도 이런 운동을 한국에 보급하여 어떤 득이 오겠다고 유치를 하는지 묻고싶습니다.
    아무렇게나 가르쳐도 돈만 벌면 된다는 위험한 말을 지껄이는 이들에게 동정을 줄건가요?
    그렇게 잘되면 미국에서 열심히 가르쳐서 돈 만이 벌어서 조국 대한민국에 태권도 발전에 보탬이 될수있는 물질로 보답하시기 바랍니다.
    저요 태권도 고단자에 정통성을 잃지 않고 태권도를 후배들에게 땀으로 가르치는 관장입니다.

    2012-07-1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참관인

    중국은 전국에 한국의 태권도 보급에 정부가 나서서 장려를 하고 있습니다
    중국에는 18技 고유무술인 (KUNG FU)가 있는데도 구지 한국의 태권도 보급에 왜 국가에서 나서서까지 이렇게 태권도를 중국에서 건너간것이라고 허풍을 떨며 혈안이 되어있을까요
    중국땅에는 TNT 처럼 어설픈 운동 그런것 없습니다,짬뽕무술 그 자채도 없구요 돈을 벌기위해선 수단과 방법을 모두 동원하여 주머니만 배부르면 된다구요 태권도는 많은 사람이 할필효가 없고, 소수의 사람만 하면 된다.
    혹시 미국에서 TNT보급하는 일역을 담당하시는 분의 글인가요?
    정도를 저버리고 정통성을 깨트리면 나머지는 자멸 입니다.

    2012-07-1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참관인

    태권도의 깊이도 모르는 사람이 무술에 경지를 어느정도 깨닳았다고 또한 한국에서 고단자가 되어서 미국에 간것도 아니고 현지에서 어설프게 배워서 태국킥복싱을 결부한 나름대로의 운동을 만들어서 미국에서는 인기가 있는가요 ,그 운동을 한국을 위해아니 한국 사범들을 위해서 보급하러 온것이 정답일까요? 태권도의 틀을깨서 어떻게 올림픽 종목인 국기를 어떻게 변화시킬 겁니까 한 개인이 이 커다란 틀을 바꾸어 놓겠다는 말인가요 어찌 그런 위험한 발상을 함부로 주제로 걸어놓았나요 어설픈 발차기 다이어트 효과 스트레스해소용이면 그냥 어설픈 운동이란 주제가 정답일 뜻 합니다.

    2012-07-1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참관인

    아래 김사범님 태권도를 얼마나 하셨나요 아님 TNT 를 주최하는 직원이신가요
    테권도의 깊이를 얼마나 알고있는지 모르지만,단정적으로 그리 함부로 말하는게 아닙니다.
    TNT 미국에서는 돈벌이에 잘 먹여들어가는지 모르지만,한국땅은 아닙니다
    제가 듣기로는 강상구사범이 미국현지에서 한국사범님들과 유대관계도 별로 좋지 않다고 들었습니다.무술은 아무나 하는게 아니지요 하지만 가르치는것 또한 아무나 함부로 가르치는게 아닙니다.

    2012-07-1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김사범

    밑에분들 모두다 하시는 말씀들이 다들 틀린 말씀들은 아닙니다.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른 것이지요. 간단하게 TNT는 태권도가 아닙니다. 태권도를 응용했을 뿐이고 별개의 장르라고 보는 것이 옯습니다. 발차기가 아니라 발길질, 어설픈 손질이라도 괜찮다고 봅니다. 그들이 킥복싱 선수가 되기위해 하는 것도 아니고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의 목적이라면은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봅니다. 무도는 역시 아무나 할수 있는 것이 아닌듯 합니다. 정통 태권도는 많은 사람이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극소수의 진정 무도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만 전수하면 됩니다. 나머지 사람들은 그들의 요구를 체워주면 그만입니다. 그리고 지도자들이 경제적 안정이 되야지 무도도 지도할 수 있는 것이니까요.

    2012-07-1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참관인

    이규형 대사범님 품세하시는 모습을 직접 보았습니다
    대 사범님의 품세를 보신분들 무엇을 느끼고 오셨나요
    우리것이 좋은 것입니다. 외국에서 어설픈 운동들 가르치면서, 돈버는 기술은 우리보다 월등하게 잘한는지는 모르지만, 우리것을 잃어버리면 나중에 깡통 찹니다.우리것에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여 보세요 우리것과 남의 나라는 확연히 다릅니다.김치요 우리나라사람이 최고로 잘만들어요 미국사람이 아무리 잘해도 김치우리처럼 감칠맛 나게 담글수 없습니다. 너무 남의것 모방하려 애쓰지들 마세요.

    2012-07-1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올림픽

    잘하던 못하던 우리것에 열정을 다하여 최선을 다하려는게 아니라,외국에서 돈벌이로 사용되는 어설픈 운동을 태권도와 접목하여 배워서 가르친다, 지금 도장에서 줄넘기,짬뽕공차고 이상한 텐스가르치는거과 무엇이 다른가요.다음 올림픽 게임에 이종목도 참 가할수 있는건가요? 우리것을 무시하고 이상한것 자꾸 받아들이면 결국 자결을 우물을 파는 꼴 입니다,정신들좀 차리고 사세요
    영상을 보니 발차기가 아니라 발길질,무먹치기가 아니라 어설픈 헛손질..강사범이 상대의 포커스를 따라다니며 밑트를 받아주네요.땀이요 헬스크럽 다니면 엄청 흘릴수 있습니다.

    2012-07-1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관장

    솔직히 돈벌이 없이 지도교육은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처자식이 있는 상황이라면 더더욱 그렇구요. 근데 도대체 정체성 있는 태권도는 무엇입니까? 정체성 있는 태권도를 한다 한들 뭐 달라지는 것이 있습니까? 나아진다면 당장이라도 하겠습니다. 무도인님의 대답 기다려 봅니다.

    2012-07-1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무도인

    태권도가 서서히 망가져 갑니다
    TNT 태권도 어설프게 배워가지고 타이킥복싱 결부하여,웃깁니다
    별것 없어요 우리나라것 열심히 잘 가르치세요
    미국에서 가르치는 운동 전부 그렇고 그렀습니다, 다 돈벌기위한 마샬을 가르치지..
    태권탠스에 이젠 완존 짬뽕 무술도 아닌 운동을..
    다 누구잘못인가요 전부 우리 전통성을 잊어버린 사범님 관장님들 책임입니다.
    각성하고 반성하며 운동 제데로 한번 빡세계 가르쳐 보세요
    왜 아이들이 도장에 없는가를..이것 저것 짭봉운동을 가르치니 정체성없는 태권도로 저물어 가는 겁니다 너무 돈벌이에 긍긍 하지들 마시구요.

    2012-07-1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김사범

    한국에 있으면 꼭 세미나 참석 할텐데... TNT최고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2012-07-1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도입

    태권도도 곧 pt개념으로 간다.

    2012-07-1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굼금인

    그러니까 우리나라에서 누가 써먹고 있냐고요? ???

    2012-07-13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