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밖 숲에서 열린 이색 격투대회… 어린이 택견대회 현장

  


주말을 맞아 삼삼오오 나들이를 나서던 지난 5월 28일, 경북 성주의 성 밖의 숲에서 이색적인 격투대회가 열려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다. 사단법인 결련택견협회(회장 도기현)에서 주최한 ‘천하제일 전국 어린이 택견꾼 결정전’이 바로 그것이었다.

성주군 김항곤 군수, 성주군의회 배명호 의장, 경상북도의회 정영길 의원, 성주군 택견연합회 백두현 회장과 고인욱 부회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여한 가운데 택견을 수련하는 전국의 어린이들이 모여 그간 쌓은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어린이 택견은 의외로 그 유래가 깊어 그 모습이 대쾌도에 나오며 외국인 선교사가 찍은 사진에도 등장하고 있는데 그만큼 택견이 안전성, 놀이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사)결련택견협회는 매년 어린이 택견 대회를 열어 그런 전통무예, 놀이의 장을 마련해주고 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경북 성주 전수관의 강호동 선생은 "택견이라는 무예는 놀이적 측면이 많고 그 본질적 기예와 놀이적 측면이 매우 밀접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하기에 매우 좋고 그래서 그런지 점점 택견을 하는 어린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앞으로도 더 많은 아이들이 택견을 즐겁게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 현장을 화보로 소개한다. [편집자 주]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택견배틀 #결련택견 #택견 #어린이 #성주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By79닷컴

    국내최고의 VIP 분들만을 위한 VIP ㅋr지노

    더이상 타사이트에서 반신반의하지마세요.

    이제 최고의고객을 위해 최고의 시스템을 갖춘

    저희 로얄ㅋr지노에서 즐겨보세요 B Y 7 9 . C 0 M

    2011-06-2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