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충남태권도협회 관리단체 지정

  

1일 충남도실무이사회서 만장일치로 결정, 정상화 시 해제 가능


충남태권도협회(회장 최재춘) 2007년도 정기대의원 총회


충청남도태권도협회가 관리단체로 지정됐다.

충청남도체육회는 1일 실무이사회를 열고 충남태권도협회의 관리단체 지정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충남체육회의 유명환 팀장은 "충남협회 임원들 간의 갈등의 골이 너무 깊다. 자체 해결이 희박하다고 판단했다. 이로인해 일선 태권도장 관장들의 피해가 커지고 있다. 충분한 시간을 주었지만 도저히 해결 기미가 보이지 않아 이같은 결정이 내려진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충남태권도협회는 사무국 직원들을 제외하고 임원급 인사들은 전원 보직 해임된 상황이다. 사무국 직원들은 사무 규정에 의거 신분을 보장받았으며, 향후 정상화 시점까지는 충남도체육회의 지시를 받게 된다.

현재 충남태권도협회의 관리단체 지정 기한은 정해진 바 없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협회 운영의 정상화 노력이 현실화 될 경우 시기에 관계없이 관리 단체 지정이 풀릴 수 있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충남도 체육회측은 "6개월이 될지, 1년이 될지는 모른다. 관리단체의 정해진 지정 기한은 없다. 협회의 내분이 어느정도 해결 국면에 접어들고 유능한 협회 회장의 영입이 가능해 지면, 충남체육회의 선거 규정에 따라 해결 될 수순을 밟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충남태권도협회는 지난 5년간 충남협회의 부정단증 발급 등의 문제로 내홍을 겪었다. 또 내부 인사들 간의 불화가 도를 넘기 시작하며, 급기야 지난해 12월에는 최재춘 회장이 사퇴를 하는 상황에까지 이르렀다.

[정대길 기자 / press02@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천안시 #충남 #KP #천안 #오춘성 #방과후 #발언대 #홍준표 #태권도 #정대길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태사랑

    국기원도 정부에서 접수하려고 한다고 100만인 서명운동한다는대 우리 충남협회도 350만 도민 서명운동 해야되는거 아닌가요? 우리충남협회에는 고단자님들 안계신가요? 정직한 고단자 원로님이 앞장서세요... 팍팍 밀어드리겠습니다.경기도협회나 충북협회같이는말고요....

    2010-02-0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사범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협회는 회원이 주인이 되어야 합니다. 비회원들이 이러쿵 저러쿵 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이기회에 정회원들이 정신차리고 협회를 지켜나가는데 지혜를 모아 다시 일어납시다. 일선도장은 하루에 수십명씩 태권도장을 그만두고있다는 점 깊이 인식하시고 몇 몇 시군지회장님들 관리단체 원했으니 책임 통감하시기 바랍니다.

    2010-02-0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에~~이

    우째 이런일이....만시지탄의 문제는 있지만 잘 해결 되길 바랍니다.이제 협회는 독선이 아니 민주적 리더쉅으로 운영 되어야 합니다. 일선지도자와 학교지도자 그리고 원로를 섬기는 그런 협회로 거듭 나길 바랍니다. 우선 회원간 앙금을 풀고 서로 용서하고 화해하세요.아무리 관에서 끌고 간다해도 결국은 태권도인들의 책임 입니다. 충남 태권도 거듭 나세요.

    2010-02-0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감사

    감사드립니다. 정의는 시간이 걸릴뿐 살아 있습니다.

    2010-02-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

    불쌍한 충남 태권도인들아~이웃집 충북태권도협히가서 한수 배워라잉~ 회장은 재왕처럼 군림해야된다잉~ 조금이라도 똑똑헌넘들은 애초에 싹을 잘라버리던지 왕따를 시켜서 얼씬못하게 해야지..ㅉㅉㅉ 10년전쯤 충북협회도 뒤집힐뻔 했지만 끄떡없잔어.....지금 크고있는 사범들이 좀더 큰다음에 또 한번 시도헐려나모르지만,충북도 지금 마니곪은것 같다, 지켜보자잉~

    2010-02-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2일?

    내일 이사회가 오늘 왜 나와?

    2010-02-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